관계 할인에는 채권 거래가 포함됩니다.
BIS 작업 보고서 | 1140번 |
2023년 11월 3일
작성자: Simon Jurkatis , Andreas Schrimpf , Karamfil Todorov 및 Nicholas Vause
PDF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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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9페이지
요약집중하다
회사채 시장의 장외 구조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양자 간 상호 작용의 가치는 특히 중요합니다. 고객의 경우, 확립된 딜러 관계를 통해 고객은 채권을 보다 쉽고 저렴하게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딜러의 경우, 고객 관계는 재고 위험 관리, 충성 고객으로부터 더 큰 이익 창출, 고객의 주문 흐름에서 정보 추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는 2020년 3월 코로나19 위기와 같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특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본 논문에서 우리는 회사채 시장의 딜러-고객 부문에서 양자간 거래 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회사채 거래에 대한 고유한 규제 데이터 세트를 사용합니다.
기부금
우리의 데이터 세트에는 거래자의 신원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고객 유형의 다양한 단면을 탐색하여 관계의 동인을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딜러에게 관계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세 가지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데이터에서 테스트합니다. 우리의 기여는 고객의 유동성 제공과 비용이 많이 드는 대차대조표 공간 관리가 딜러가 특정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더 나은 가격을 제시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관계 클라이언트가 딜러의 거래 이익의 대부분을 창출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딜러가 고가치 클라이언트를 고객으로 유지하려는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시합니다.
결과
우리의 결과에 따르면 딜러와 강한 관계를 맺고 있는 고객은 중간 고객에 비해 거래 비용이 51% 정도 감소하며, 이는 평균 최상위 관계 고객의 거래 비용에서 연간 총 £130만 절감에 해당합니다. 우리는 관계 할인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거래 비용 감소가 특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딜러가 재고 관리를 돕기 위해 관계 할인을 사용하고 이러한 방식으로 딜러를 정기적으로 돕는 고객이 더 큰 할인을 받는다는 증거를 찾았습니다. 우리는 또한 딜러 이익의 대부분을 창출하는 자산 관리자와 같은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딜러가 관계 할인을 제공한다는 증거를 찾았습니다. 우리는 딜러가 개인 정보를 알 수 있는 고객에게 할인을 제공한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추상적인
우리는 딜러와의 과거 거래 관계가 더 강한 고객이 회사채 거래에서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격을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관계 고객의 상위 1%는 중간 고객보다 51% 낮은 거래 비용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혼란 중에 거래 비용이 급증했을 때 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유동성 제공이 딜러가 관계 할인을 부여하는 주요 동기라고 생각합니다. 대차대조표가 제한된 딜러가 유동성의 원천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고객은 관계 할인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딜러가 관계 고객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또 다른 중요한 동기는 이러한 고객이 딜러 이익의 대부분을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고객의 주문 흐름에서 정보 추출이 관계 할인과 관련되어 있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JEL 분류: G12, G14, G23, G24
키워드 : 회사채, 코로나19, 딜러, 장외시장, 거래관계
저자 소개
사이먼 주르카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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