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제가 가본 세계 어느곳보다도 아름답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에 있다는 것으로 다소 홀대를 받고 있지만 정말 멋진 섬입니다. 그래서 호야님도 1년 몇 번씩 갔을 것이리라
### 누리님을 위한 특별 코너
- 우선 샤인빌(표선위치한 곳이라면)은 콘도형 호텔로 누리님이 걱정하신대로 취사가 안됩니다.
- 렌트카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24시간 8만원~9만원선-아반테 수동식기준)
- 여행코스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 제주도 일주관광(가장일반적이고 제주도 초보여행자에게 적합)
* 제주도+마라도+우도(가보지 못한 제주도 섬속의 섬 체험)
* 바캉스 어드벤처(관광+낚시+해양스포츠+미니월드)
* 한라산 체험
* 숲체험(한라수목원+절물휴양림+비자림+한라산의 숲)
* 자전거 여행 등등
※ 제주도 전문 관광여행사 (천지관광 064-747-3303 http://www.chunjitour.co.kr)을 방문해보시면 위코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볼 수가 있습니다. 펜션 등 숙소/렌트카/여행일정/지도 등 모든 내용이 상세합니다. 만약 위 여행사를 이용하시겠다면, 거기에 아는 사람이 있으니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지난 4월달에 이 여행사를 이용한적이 있어서...
- 그대가 렌트카로 자유여행을 택한다면(나의 경우)
* 취사가 가능한 펜션으로 숙소를 정한다(중문근처 바닷가(경치 위주), 혹은 제주시내(먹거리 위주))
* 자동차를 몰고 한라수목원-도깨비도로-99번을 타고 한라산을 넘어 중문으로 넘어간다.
* 주상절리 절경을 돌아보고, 파라다이스 호텔(이승만 별장)로 가서 지중해 같은 바다 절경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 기가막히다!
* 성읍민속마을로 가서 제주도 똥돼지에 소주한잔! 카아~ 하고 원기를 돋군다
* 섭지코지의 기암괴석과 성산일출봉의 트레킹, 조랑말 타기도 좋다.
* 김녕 미로공원과 비자림을 산책하고 김녕해수욕장에서 바다속으로 첨벙!
* 1112번 도로를 타고 산굼부리를 지나 <절물휴양림>으로! 울창한 전나무 숲속 의 산책은 한국 최고의 산림욕장이다!
* 하루정도는 <우도>나 <마라도>로 가서 섬속의 신비한 섬체험도 이채롭다.
우도는 페리호에 자동차를 싣고 갈수 있습니다.
* 그대가 쇼를 좋아한다면 <몽골쇼 마상쇼>가 추천만헌 쇼(내 경우)
* 먹거리는 제주시 탑동에 있는 횟집들이 싸고 좋다.
- 누리님, 무엇 보다 나만의 개성있는 여행 일정을 만드는 것이 좋겠지요?
위 사항은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세요....
다녀 오시거던 컨설팅 값으로 커피한잔 사시는 것 잊지 말고..ㅋㅋㅋ
첫댓글 아~예~ 숙박은 정해진거라 어쩔수 없을듯하고요 여행일정이랑 렌트카 참고하겠읍니다. 가야할곳 볼거리가 무지 많군요..자~알 계획 세워보겠읍니다. 찰라님이 말씀하신곳은 다 가 보고 싶은곳이네요..ㅎㅎㅎ...바쁘신데 감사합니다.
섭지코지에서 해녀들이 잡은 성게알 정말 맛있습니다..성산일출봉 구경하고 내려오다 해녀 전복죽 꼭 드시고 오세요..우도의 땅콩도 맛있구요..찰라님이랑 저도 거의 같네요..마라도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