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닝콜
1. AI 및 제품 개발
검색, YouTube, 클라우드의 모멘텀에서 두드러진 성장세. 모든 사람에게 더 유용한 AI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식과 학습 개선, 창의성과 생산성 향상, 개발자와 기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책임감 있는 AI 배포 등 네 가지 영역에서 진전이 있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에는 검색 생성 경험(SGE), 다양한 Google 서비스와의 Bard 통합, Google 클라우드, 작업 공간 및 하드웨어(픽셀 8, 픽셀 8 프로, 픽셀워치 2 및 크롬북 플러스)의 발전이 있습니다.
2. YouTube의 모멘텀
광고 및 구독 비즈니스 모두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NFL 선데이 티켓의 멀티뷰와 같은 새로운 기능과 YouTube 쇼트의 성장. AI가 생성한 배경을 추가하는 드림 스크린과 콘텐츠 제작을 위한 YouTube 크리에이트와 같은 도구 발표.
3. 구글 클라우드의 성과
3분기 매출 84억 달러로 22% 증가. 전 세계 대기업의 60% 이상이 구글 클라우드 고객. 클라우드 넥스트에서 인프라, 데이터, AI, 업무 공간 협업,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발전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4. 재무 하이라이트
Google 서비스 매출은 680억 달러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습니다. 검색과 YouTube 광고는 성장했지만 네트워크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5. Google AI의 혁신
기초 연구 모델과 LLM의 발전으로 사용자 경험과 광고주 성과가 개선되었습니다. SGE에서 새로운 광고 형식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에 중점을 둡니다.
6. GML 프로덕트 스튜디오 및 유튜브 업데이트
GML은 AI를 활용하여 비즈니스가 고유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인 '제품 스튜디오'를 도입했습니다. 현재 파일럿 모드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초기 판매자 테스터들은 이 도구를 사용하여 계절별 이벤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크리에이터의 성공과 멀티 포맷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쇼트, 커넥티드 TV, 구독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월 1억 5천만 명 이상의 미국 내 TV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YouTube와 Google은 AI로 강화된 제작 도구와 광고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7. 재무 개요
3분기 연결 매출은 11% 증가한 76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성장 요인은 검색이었으며, YouTube와 클라우드 모멘텀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영업비용은 221억 달러, 영업이익은 213억 달러(25% 증가), 순이익은 197억 달러였습니다. 부문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서비스 매출은 680억 달러(11% 증가), Google 클라우드 매출은 84억 달러(22%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기타 부문은 2억 9,700만 달러의 매출과 12억 달러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8. 운영상의 노력 및 향후 전망
Google은 현재 2,500개 이상의 글로벌 뉴스 매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는 큐레이션된 온라인 뉴스 환경인 뉴스 쇼케이스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4분기에는 NFL 선데이 티켓과 같은 YouTube 구독 상품의 성장에 더욱 집중할 것입니다. Google Cloud에 대한 투자는 계속될 것이며, Vertex AI 및 Duet과 같은 AI 솔루션에 집중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우선시할 것입니다. 루스는 알파벳 전반의 비용 최적화 및 효율성 개선 노력을 강조하면서 특히 AI에 투자할 것을 언급했습니다. 향후 전망에는 주로 AI 인프라에 대한 자본 지출이 증가하여 2024년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9. 투자자의 우려와 검색의 AI
검색과 관련된 AI의 투자 수익률에 대한 투자자들의 논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지표로는 더 높은 활용도, 전환율, 사용자 참여도 증가 등이 있습니다. AI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근본적인 변화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AI 기반 기능인 SGE에 대한 긍정적인 사용자 피드백은 성장 기회를 시사합니다. AI의 비전에는 향후 10년간 검색 및 어시스턴트 기능의 진화와 함께 구독 모델을 비롯한 새로운 수익 창출 경로의 잠재력이 포함됩니다. 또한 AI의 역할은 클라우드까지 확장되어 향후 성장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10. 재무 전략 및 투자 성장
가장 중요한 재무 목표는 비용보다 빠른 속도로 수익을 성장시켜 지속 가능한 재무 가치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비용 증가를 완화하는 동시에 특히 AI 분야에서 상당한 투자 성장을 지원하는 데 노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11. YouTube 및 광고 인사이트
AI 기반 캠페인인 퍼포먼스 맥스는 광고 분야에서 AI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이 도구는 광고주에게 모든 인벤토리에서 상당한 성과를 제공합니다. 광고주의 80% 이상이 하나 이상의 AI 기반 검색 광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YouTube의 경우, 브랜드 광고와 직접 반응에 힘입어 전년 대비 수익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YouTube의 거실 및 쇼트 섹션에서의 참여 증가에 힘입은 것입니다.
12. 투자 및 Google 클라우드 성과
'24년 4분기와 '25년에는 높은 수준의 설비투자(CapEx)가 예상되었습니다. 기술 인프라에 대한 투자에 중점을 두었으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긍정적인 고객 채택, 특히 3분기의 GCP 성장을 반영한 Google Cloud의 매출 성장이 강조되었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