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강원도 최초로 초·중·고교생 누구나 미래 유망직업에 대한 체험과 진로설계를 한번에 할 수 있는 ‘2011 강원미래직업박람회’가 8일 오전 11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3일동안 한림성심대학 일송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놀라움, 체험, 흥미 등 3가지의 특징이 있다.
# 놀라움이 있다
실제 우주선을 탄 것과 같은 기분으로 신비의 세계 우주를 탐험해 볼 수 있는 높이 5m의 우주체험기구와 3D 입체영상에 번개, 바람, 물방울 등 물리적 효과를 접목한 4D를 체험할 수 있는 이동식 차량 속의 4D상영관이 실감 넘치는 영상을 제공한다.
또 레이싱 알스타즈 감독인 이세창 씨의 레이싱 자동차를 직접 보며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스포츠 클라이밍 전문가들이 펼치는 인공암벽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며, 육군에서는 총으로 직접 사격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사격 체험공간을 마련, 운영한다.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 이웅종 소장과 ‘1박2일’의 마스코트 ‘국민견’ 상근이가 박람회장을 찾아 반려동물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 세계대회에서 각종 상을 수상한 진도견들과 함께 직접 즐거운 시간도 만끽할 수 있다.
# 체험이 있다
직접 항공승무원이 된 것처럼 스튜어디스 유니폼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런웨이를 걸어보며 모델이 된 듯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아나운서가 꿈이라면 카메라 테스트도 받고 다양한 영상장비도 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음향기기를 체험해 보면서 음향엔지니어의 세계에도 빠져볼 수 있다.
바리스타 체험과 동시에 직접 만든 커피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도 있으며,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체험의 장도 마련됐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웨딩플래너와 파티플래너, 쇼콜라티에,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체험과 시연 자리도 있다.
# 흥미가 있다
K-POP 한류를 이끌고 있는 국내 최대 기획사 SM 엔터테인먼트의 전속 작곡가 지국현 백석문화대학 실용음악가 교수가 직접 컴퓨터 음악 작곡 과정을 보여준다. 또 타로 카드점을 통해 앞으로 일어날 일을 예측해 보거나 지금 처한 상황의 보이는 문제가 보이지 않는 문제도 발견해 볼 수 있다.
디제이(DJ)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고, 실제 프로 디제이가 하는 음악 믹싱과정을 가까이서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장도 마련됐다.
‘카지노의 꽃’ 딜러세계에 대한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으며, 배우, 탤런트 등 연예인이 꿈인 청소년들을 위해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도 부스 설치를 완료했다. 진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