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닝콜
Q3 EPS $4.39 (예측치 $3.64)
매출 $34.15B (예측치 $33.57B)
가이던스: Q4 2023 매출 $36.5-40B (예측치 $36.64B)
가상 현실과 인공 지능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에 막대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확실한 경제 환경을 경고, 장기적인 광고 회복에 대한 기대가 무너지며 어닝콜 후 시간외 +5%에서 -3%로 주가 하락
1. 제품 및 서비스 하이라이트
현재 39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매월 하나 이상의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Connect 컨퍼런스에서 최초의 혼합 현실 디바이스인 Quest 3와 회사의 Meta AI가 탑재된 최초의 스마트 안경인 차세대 Ray-Ban Meta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새로운 AI 경험이 다양한 앱과 비즈니스 측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등 AI 기반 혁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타 AI 어시스턴트, 이미지 제작을 위한 에뮤, 영업 및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AI, 크리에이터 AI에 대한 계획이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퀘스트 3, 레이밴 메타 스마트 글래스, 호라이즌 소프트웨어, 아바타와 같은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메타버스와 향후 계획에 대한 통합이 강조되었습니다.
2. 운영 및 비즈니스 전략
2024년에는 AI가 주요 투자 초점이 될 것이며, 비AI 프로젝트에서 AI 중심 프로젝트로 리소스가 전환될 것입니다. 인원은 완만하게 증가할 계획이지만, 현재 채용 적체로 인해 일시적으로 인원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의 기능인 릴은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여 현재 플랫폼에서 보내는 시간의 40% 이상을 차지합니다.
3. 재무 개요
3분기 총 수익은 23% 증가한 34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반면, 3분기 총 비용은 204억 달러로 전년 대비 7% 감소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매출과 지출의 세부 사항을 분석하여 매출 원가, R&D, 마케팅 및 영업, 판관비의 변화를 강조합니다.
4. 재무 하이라이트
정리해고로 인해 2분기 대비 7% 감소한 66,100명의 직원으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3분기 영업 이익은 137억 달러, 마진율은 40%였습니다. 순이익은 116억 달러, 주당 4.39달러였습니다. 자본 지출은 주로 서버,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투자로 68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연된 세금 납부 덕분에 잉여 현금 흐름은 136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또한, 37억 달러의 클래스 A 보통주를 재매입했으며, 611억 달러의 현금 및 유가증권과 184억 달러의 부채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5. 앱 제품군 실적
9월에는 매일 약 31억 4천만 명이, 월간 기준으로는 39억 6천만 명이 Facebook 앱을 사용했습니다. Facebook DAU는 20억 9천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억 1천만 명) 증가했습니다. MAU는 9100만 명,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습니다. 3분기 전체 앱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339억 달러였습니다. 이 부문의 광고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336억 달러였습니다. 광고 매출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한 분야는 온라인 커머스, CPG, 게임이었습니다.
6. 운영 초점 및 전망
소비자 세대 AI 경험과 스레드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AI 기반 제품 및 이니셔티브에 지속적으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릴은 전체 매출 중립을 달성했으며, 향후 Instagram과 Facebook 전반의 동영상 성장에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2024년에는 특히 AI, 인프라, Reality Labs, 수익화 분야에서 대규모 채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365억 달러에서 400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자본 지출은 300억 달러에서 350억 달러 사이로 예상됩니다.
7. AI 모델과 참여에 관한 마크 저커버그의 이야기
오픈소스 AI 모델: Meta는 업계 표준과 더 빠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비제품 코드 인프라를 오픈소스화해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소스를 통해 Meta는 보안을 강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이점: 오픈 소스 이니셔티브는 Meta가 자신의 작업이 업계 표준이 되기를 원하는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반을 제공하고 데이터로 '비법 소스'와 교육을 추가함으로써 Meta는 제품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8. Susan Li의 리얼리티 랩과 지출에 관한 이야기
리얼리티 랩 지출: 비용의 대부분은 직접 비용으로 인건비, 운영비, 제품 원가(COGS)를 포함합니다. 나머지는 시설과 같은 간접 비용입니다.
패밀리 오브 앱과의 연결: 아바타 제작,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Ray-Ban 메타 스마트 글래스 등 Reality Labs의 작업을 통해 패밀리 오브 앱에 잠재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Reality Labs와 앱 패밀리 간에 더 많은 혜택이 공유될 것입니다.
9. 지역별 동향, 4분기 전망 및 AI 기반 제품
지역별 광고 수익: 모든 지역에서 가속화가 관찰되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및 기타 지역에서 특정 역학 관계가 두드러졌습니다. 4분기에 대한
지정학적 영향: 지정학적 사건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특히 온라인 상거래와 게임 분야에서 강력한 광고주 수요가 관찰되었습니다. AI 기반 제품: 앱 내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AI를 도입하여 인게이지먼트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메타 AI와 AI 스튜디오가 출시되었습니다.
10. 비즈니스 메시징 기회
비즈니스 메시징을 전 세계로 확장하는 데에는 상당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AI를 사용하면 인건비가 높은 국가의 비즈니스가 고객 메시지에 응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모델을 더욱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AI의 출시는 많은 작업이 남아 있지만 비즈니스 메시징 모델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1. 수익 전망 및 운영 비용
2024년 수익 전망은 아직 공유되지 않았으며, 변동성이 큰 거시 환경이 예측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광고 시장은 이러한 환경의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광고 성과를 개선하여 마케터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4년의 주요 비용에는 2023년의 자본 투자 및 고용 파급 효과로 인한 인프라 비용 증가가 포함됩니다. 또한 리얼리티 랩 운영으로 인한 비용도 증가할 것입니다.
12. 유럽 시장
EU, EEA, 스위스에서 광고에 대한 데이터 처리 방식을 동의 모델로 변경할 계획입니다. 메타 인증은 대부분의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WhatsApp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는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의 입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국 광고주들은 3분기에 지출이 가속화되었으며, 이는 잠재적인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AI 에이전트와 전략
제너레이티브 AI 기술의 잠재력은 혁신적이지만, 새로운 영역이기 때문에 그 규모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AI는 콘텐츠 제작, 메시징, 광고, 하드웨어 사용 사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비용에 대해 걱정하기 전에 제품의 시장 적합성에 초점을 맞춰야 하지만, 막대한 자본비용으로 인해 효율성이 여전히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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