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BUY] 중국 하이요우면세점과 MOU 체결 함의 (TP 12만원)
1. 하이요우 면세점과 합작사 설립 등 MOU 체결
- 하이요우면세점: 작년 12월 Legardere, DFS와 협력 시내면세점 오픈
- 상품소싱/시장개발/인적자원 교류/상품 공동개발 등 상호 협력 계획
2. 하이난성 면세점 시장 경쟁 심화 중
- 하이난성 2020년 이후 신규 면세점 6개 오픈
- 하이난 면세점 시장 2021년 600억위안(YoY 2배), 2022년 1천억 위안 예상
3. 하이난성 시장 성장 흡수 가능성 긍정적
- 하이요우면세점 중국국여 대비 열위
- 호텔신라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소싱 역량 압도적
- 해외 시내면세점 운영 경험
4. 합작사 설립 방식 중요: 상품소싱만 담당할 경우 의미 제한적
i) 대주주 경영권 보유: 상품소싱/판매 주도, 실적 연결로 계상 → 가능성 낮음
ii) 일정 지분만 보유: 상품소싱 마진/경영수수료/지분법이익 취득 → 가능성 높음, 실적 및 주가 모멘텀 긍정적
iii) 상품소싱만 책임: 상품소싱 마진/지분법이익 취득 → 실적 개선 여지 제한적
https://bit.ly/3Bwxw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