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디지털이슈팀
입력 15.11.20. 11:28 (수정 15.11.20. 11:28)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영화과 선후배 4명이 매력 넘치는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차지하고 있다.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을 배경으로 가족의 사랑과 이웃에 대한 정을 그린 ‘응팔’에는 건국대 영화과 출신 배우 안재홍(건국대 영화학과 05학번), 고경표(영화학과 09학번), 류혜영(영화학과 10학번)과 이혜리(영화학과 13학번) 등 4명이 출연하고 있다.
이들 건국대 영화과 선후배 배우들은 ‘성균이네’에서 전화번호부를 끼고 사는 큰 아들 김정봉(안재홍)역, ‘선영이네’ 첫째 아들로 다정다감한 젠틀맨인 선우(고경표)역, ‘동일이네’에서 공부를 잘해 서울대 다니는 언니 성보라(류혜영)역과 설움만 쌓아가는 둘째 딸이자 주인공인 성덕선(이혜리)역 등 각각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향수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8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가족드라마 ‘응팔’은 지난 6일 방송된 1화 ‘손에 손잡고’ 편이 평균시청률 6.7%로 시작해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4회는 시청률 평균 8.7%(유료플랫폼 기준), 최고 10%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끌고 있다.
첫댓글 역시 동문이 중요하구나
헐 혜리 공부 엄청 잘하네 건대구나
@배추키키 혜리 특례였던듯...
@배추키키 혜리 특례..
@한치원 아하..
고경표랑 류혜영은 실제로도절친이던데
정봉~♡
09학번 10학번이면 학교 같이다니고 자주 봤겠당ㅋㅋㅋ
혜리가 이혜리였구나..첨알았네
오 혜리가 영화학과였구나 어쩐지 연기 잘하더라
고경표 나랑 동갑이구나.. 난 나보다 오빤줄알았다.. 근데 진짜 대학졸업하고 직장다니다보니까 우리학교 옆학교 사람만 봐도 반가움ㅋㅋㅋㅋㅋㅋ
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혜리가 건대....특ㄹㅖ....부럽다...
헐 넷다 건대 ㅋㅋㅋㅋ
ㄷ혜리가건대라닠ㅋㅋ 첨암
건대....부럽네ㅎ.....특례라니ㅎ....
혜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럽다~~~~~~ 건댘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특례..진짜싫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