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의 국영 석유 회사 PDVSA와 인도의 Reliance Industries 사이에서 공해 석유 탱고가 다시 시작되어 미국 제재로 중단되었던 스왑 협정이 다시 불붙었습니다. 7월에 미국 허가를 받아 그린라이트를 받은 이 부활은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 조심스러운 진전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구경꾼들은 아직 샴페인을 터뜨려서는 안 됩니다.
이번 달 초, 베네수엘라의 Merey 중질 원유 190만 배럴을 가득 실은 초대형 유조선이 인도의 Sikka 항구로 출항했습니다. 그 대가로 Reliance는 PDVSA에 중질 나프타 50만 배럴을 공급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유소가 슬러지 원유를 처리하는 데 절실히 필요한 칵테일입니다. 목요일에 공개된 이 교환에 대한 자세한 문서는 준수와 기회주의의 섬세한 춤을 보여줍니다.
Reliance에게 이것은 첫 번째 외교적 석유 이동이 아닙니다. 인도는 3월에 베네수엘라산 석유 구매를 중단했는데 , 미국의 제재가 부메랑이 될 수 있다는 소문에 겁을 먹었습니다. 그 중단은 단순히 규제 불안을 반영한 것이 아니라 워싱턴을 만족시키는 것이 전 세계적으로 큰 위험이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미국 허가서에 잉크가 거의 마르지 않은 상황에서 Reliance는 조심스럽게라도 다시 뛰어들 준비가 된 듯합니다.
베네수엘라는 까다로운 파도를 타고 있습니다. 제재를 받은 석유 부문은 생존을 위해 물물교환 거래에 의존하여 원유를 절실히 필요한 희석제와 기타 필수품과 거래했습니다. Reliance의 복귀는 생명선이지만, 미국 승인의 좁은 경계선 안에 머물러야 하는 위태로운 상황입니다.
전 세계의 석유 거래를 살펴보면, 스왑 거래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스왑은 미국 정책 조정의 배후에 있는 힘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도는 이 범주에 속하지 않았지만, 베네수엘라산 원유의 주요 도착지는 러시아와 중국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