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제안한 관세: 어떤 소비재가 영향을 받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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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관세를 보다 유리한 국제 무역 조건을 확보하고 세수입을 가져오는 도구로 사용하겠다고 선거 공약을 내세웠지만, 이는 수입 제품에 대해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트럼프가 제안한 정책 중에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상품에 대한 10% 또는 20%의 전면 관세와 중국에서 수입되는 상품에 대한 60%의 더 높은 관세가 포함됩니다. 그는 또한 캐나다와 멕시코의 상품에 25%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기자 회견에서 트럼프와 그의 주요 내각 직책에 지명된 사람 중 한 명은 관세를 사용하여 다른 국가와 상호 무역 조건을 확보하고자 한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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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무부 장관 지명자인 하워드 루트닉은 월요일에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와 소프트뱅크 CEO 마사요시 손과 함께 기자 회견을 가졌습니다. 그는 소프트뱅크가 미국에 1,0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루트닉은 취임 행정부의 관세 계획에 대한 기자 질문에 답하고 트럼프는 "관세에 대한 매우 명확한 의제를 가지고 있으며, 상호주의가 우리에게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우리를 대하는 방식은 여러분이 대우받기를 기대하는 방식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는 "관세는 적절하게 사용되며, 우리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국가들과 상호적으로 적용하면, 우리나라는 부유해질 것입니다... 저는 관세가 사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라고 항상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관세: 어떤 영향을 미칠까?
글로벌 공급망 분석가 겸 공급망 전문가, The Atlas Network의 CEO이자 베스트셀러인 Supply Chain Ups and Downs의 저자인 케림 쿠푸리가 FOX의 LiveNOW에 합류하여 트럼프 관세에 대한 최신 소식을 논의합니다. 쿠푸리는 잠재적 영향을 분석합니다.
당선자는 또한 첫 임기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세로 인해 소비자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우려에 반박하며 "인플레이션은 없었고 많은 것에 대해 엄청난 관세를 부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세가 어떻게 시행될지와 수입세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은 2025년 1월 20일에 새 행정부가 취임하고 선호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시작할 때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럼프의 대선 캠페인에서 나온 일부 정책 제안을 바탕으로 무역 전문가들은 소비자에게 상당한 가격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율의 성격과 비율, 구조에 따라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Cato Institute의 Herbert A. Stiefel Center for Trade Policy Studies의 연구원인 Clark Packard는 관세가 소비자 가격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FOX Business 에 말했습니다. "그는 선거 운동에서 모든 수입품에 10~20%의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 수입품에 60% 정도의 특별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그것이 시행된다면, 소비자 가격이 확실히 오를 것입니다."
"저는 예를 들어 노트북 가격이 약 350달러, 스마트폰은 약 200달러가 인상된다는 연구를 봤습니다." 패커드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관세 비용이 소매 구매자에게 전액 전가된다고 가정하지만, 최고의 경제 연구의 대부분은 관세 비용의 약 90%가 소비자에게 되돌려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RELEX의 CPG 및 제조 부문 그룹 부사장인 마다브 더바 박사는 FOX Business에 "아보카도, 망고 및 멕시코에서 주로 공급되는 기타 신선한 농산물 과 같은 품목은 관세에 매우 취약합니다. 지리적 및 환경적 제약으로 인해 생산을 전환하기 어렵고 이러한 관세는 식료품점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격으로 직결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바는 미국이 일상적인 약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제약 성분을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입품에 대한 관세는 "소비자의 약품 비용을 증가시키고 공급망을 혼란시켜 의료 산업 전반에 파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많은 의류 및 신발 브랜드가 베트남과 캄보디아와 같은 국가로 생산을 다각화하는 "중국 플러스 원" 전략을 채택했지만 중국에 대한 관세가 잠재적으로 해당 상품의 소비자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더바는 노트북과 스마트폰과 같은 가전제품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에서 인도와 베트남과 같은 국가로 생산이 더 많이 이전됨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인상되거나 공급이 지연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패커드는 또한 수입 상품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기 위해 관세를 부과하면 미국 제조업체와 수출업체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왜냐하면 외국이 이에 대응해 미국 수출품에 보복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는 "모든 수입품의 40~50%는 미국 기업이 자사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사용하는 중간 투입재입니다. 따라서 미국 기업이 해외에서 구매하는 투입재 가격을 인상하기 시작하면 글로벌 시장에서 완제품의 경쟁력이 떨어지게 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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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를 부과하면 외국 정부의 보복을 보게 될 것입니다." 패커드는 설명했다. "그러니 미국에서 생산자가 되어 필요한 상품의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수출할 때 관세 장벽이 더 높아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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