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 시장에 우호적이고 예상보다 낮은 PCE 가격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11월 실질 소득은 약화되었습니다.
BEA의 11월 개인 소득 및 지출 보고서에 따르면 실질(인플레이션 조정) 개인 가처분 소득이 0.2% 증가했고, 실질 지출은 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숫자를 도출하려면 PCE 가격 지수 지출과 소득을 빼세요.
개인 소득
11월 현재 달러 기준 개인 소득의 증가는 주로 보상 증가를 반영한 것이지만, 자산에 대한 개인 소득 영수증과 개인 현재 이체 영수증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개인 소비 지출
11월 현재 달러 기준 PCE가 813억 달러 증가한 것은 상품 지출이 483억 달러 늘었고 서비스 지출이 330억 달러 늘었음을 반영합니다.
상품 내에서 증가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것은 자동차 및 부품(신형 자동차가 주도)과 오락용 상품 및 차량(비디오, 오디오, 사진, 정보 처리 장비 및 미디어가 주도)이었습니다.
서비스 부문에서 증가에 가장 큰 기여를 한 부문은 금융 서비스 및 보험(금융 서비스 수수료, 수수료, 커미션이 주도),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멤버십 클럽, 스포츠 센터, 공원, 극장, 박물관, 도박이 주도), 그리고 건강 관리(병원이 주도) 부문이었습니다.
PCE 가격 지수
전월 대비 11월 PCE 가격 지수는 0.1% 상승했습니다. 상품 가격은 0.1% 미만 상승했고 서비스 가격은 0.2% 상승했습니다. 식품 가격은 0.2% 상승했고 에너지 가격도 0.2% 상승했습니다.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PCE 가격 지수는 0.1% 상승했습니다.
1년 전 같은 달 대비 11월 PCE 가격 지수는 2.4% 상승했습니다. 상품 가격은 0.4% 하락했고 서비스 가격은 3.8% 상승했습니다. 식품 가격은 1.4% 상승했고 에너지 가격은 4.0% 하락했습니다.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PCE 가격 지수는 1년 전 대비 2.8% 상승했습니다.
시장 반응
PCE 가격 지수와 핵심 PCE 가격 지수가 0.1% 상승한 것은 블룸버그 에코노데이가 합의한 각각 0.2% 추정치보다 더 나은 수치입니다.
주식 시장은 이 소식에 들떠 있으며(별로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수요일에 있었던 연준의 발표로 인한 손실 중 일부를 반전시켰습니다.
3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6베이시스포인트 하락해 4.62%를 기록했고,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8베이시스포인트 하락해 4.49%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수익률이 상승하면서 채권 시장은 지난 몇 주 동안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30년 모기지 금리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구매자에게 불리한 7.14%입니다.
매파적 연방준비제도, 2025년 인플레이션 증가, 금리 인하 감소 전망
연방준비제도의 경제 전망과 성명에 따르면, 수요일에 금리를 인하해서는 안 되었습니다.
여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제롬 파월이 한 가장 짜증나는 발언이 있습니다 . "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우리의 공적 사명을 위한 것입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
이 연방준비제도는 데이터를 따르지 않고, 대중에게 봉사하지 않으며, 무한대의 양적완화와 광기어린 금리 인하를 무분별하게 병행하면서 단독으로 주택 시장을 파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