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는 일라이 릴리의 체중 감량을 위한 tirzepatide를 승인하여 블록버스터 약물의 광범위한 사용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수요일 일라이 릴리의 블록버스터 약물인 tirzepatide를 체중 감소제로 승인하여 미국에서 이 치료법이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티르 제파티드(tirzepatide) 의 활성 성분은 이미 2022년 5월부터 Mounjaro 라는 이름으로 제2형 당뇨병 치료용으로 승인되었습니다 .
FDA의 새로운 승인은 비만이 있거나 체중 관련 질환이 하나 이상 있는 과체중인 성인이 만성 체중 관리를 위해 Zepbound로 판매될 약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Zepbound는 올해 말까지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Eli Lilly의 발표 에 따르면 한 달 공급량에 대해 약 1,060달러의 정가를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수요일 승인 이전에 많은 환자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티르제파티드 오프 라벨을 사용했으며 Novo Nordisk 의 Wegovy 및 Ozempic 과 같이 환자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법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세 가지 약물 모두 급증하는 수요로 인해 수개월 동안 공급 제약에 직면해 있다
이번 체중 감량 승인으로 Eli Lilly는 신흥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Novo Nordisk의 강력한 경쟁자로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이 시장이 2030년까지 1,000억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약물 사용 증가로 인해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될지 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사용할 것인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칩니다 .
이번 승인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6억 5천만 명의 성인 , 미국 성인 인구의 약 40%가 비만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나온 것입니다.
FDA는 이번 승인이 72주 후 체중 감소에 대한 효과를 평가한 티르제파티드에 대한 엘리 릴리의 후기 단계 임상시험 2건을 기반으로 한다고 밝혔다. 비만은 있지만 당뇨병은 없는 성인 2,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후기 연구에서 72주 동안 5mg의 티르제파티드를 복용한 사람들은 평균 체중의 약 16%를 감량했습니다. 더 높은 용량의 약물은 훨씬 더 많은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었으며, 15mg 용량은 평균 22.5%의 체중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또 다른 후기 연구에서는 티르제파티드가 비만 또는 과체중이고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최대 15.7%의 체중 감소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티르제파티드의 정가는 6가지 다른 복용량에 대해 월 1,059.87달러로, 이는 Wegovy보다 약 20% 낮다고 Eli Lilly는 보도 자료에서 말했습니다. 회사는 환자가 보험에 가입하면 환자가 직접 지불하는 금액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