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 콘텐츠시장 집중분석 시리즈3 (모바일게임) (15년 12호)
- 아이치이의 CEO 공위(?宇)는 현재 아이치이의 유료회원은 이미 501만7천명을 넘어섰으며 작년대비 756% 증가하였다고 전함. 이어서 현재 중국의 대부분의 동영상 사이트는 광고를 주요 수익모델로 하고 있음. 아이치이가 발표한 VIP회원의 수와 증가율은 초보적인 수준으로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
- 스마트 폰이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지불 또한 크게 증가하였고 작년부터 현재까지 아이치이의 유료회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공위는 아이치이에서 방영하는 <도굴노트(?墓??)>의 경우 일반회원을 일정한 시간을 두고 한 회 한 회 시청이 가능하지만 유료회원은 12회 모두를 한꺼번에 시청 할 수 있고 이 점이 유료회원을 끌어들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전함
- 공위는 앞으로의 가장 큰 숙제는 콘텐츠 개발이며 현재 유료콘텐츠는 주로 영화에 집되어 있어 이를 더 다양화해야 한다고 전함. 만약 영업수익을 광고에만 의지한다면관련 업계가 성장하기 못 할 것이며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이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