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 현역 판정을 받고 2011년 8월 공군에 입대했던 박 씨가 고교 시절 허벅지 부상 후유증으로 귀가 조처 됐습니다. 같은 해 12월 병무청 재검에서 박 씨는 4급 보충역(공익근무) 판정을 받았는데, 병사용 진단서에 첨부된 X-ray와 MRI가 논란이 됐습니다.
당시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MRI가 바꿔치기된 필름이라고 주장하면서 공개 신검을 제안합니다. 세브란스 병원에서 진행된 공개신검에서 박 씨의 MRI와 진단서에 첨부된 MRI는 동일인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사건은 국민감사와 공개신검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1년 뒤 '사회지도층 병역비리국민감시단'이라는 단체가 박 씨를 병역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번에는 공개신검을 박씨가 아닌 다른 사람이 대리로 받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2012년 2월 22일 공개신검에는 KBS, 연합뉴스, 서울신문 등 언론사 기자와 서울시 관계자들로 참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2013년 5월 28일 박 씨의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중략)
■배현진 의원 언급 "2심 재판" 피고는 병역비리 의혹 제기 당사자
배현진 의원이 페이스북에서 언급한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이라는 표현은 이런 면에서 사실입니다. 그러나 배 의원이 말한 "2심 재판"의 피고는 박주신 씨가 아닌 병역 비리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들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된 재판입니다.
첫댓글 에휴 괜히 말해서 공격거리만 만들어줬고만
ㅇㅇ 제일 걱정되는게 이런거로 김어준 같은 인간이 도매금으로 성범죄도 가짜뉴스라는 식으로 물타기한다는거야. 팩트체크는 꼭 해야한다고 봐.
@체체파리의비법 동의해 김어준 지금 자기 모친상이라 입다물고 있는거지 복귀하면 어떨지 아찔하다
@캬캬♡ ㅇㅇ... 분명 뉴스공장 나와서 입다물거나 야당측 물어뜯는다고 물타기할거 같아서 긴장돼...이인간 정봉주 싸고돈거 생각하면 우욱..
그나마 시장 바뀌면 뉴스공장 폐지될거 같아서 기대중임ㅋㅋㅋㅋㅋㅋ
눈치챙겨; 지금 그게 문제냐고 ㅅㅂ
흠 써준 거 그대로 읽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