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작업은 제네시스 후도어 판금도색입니다.
검정차 작업이 색상의 특징으로 까다로운 편입니다.
먼지라든지..퍼티자국,연마자국 ,광도 저하등이 발생하면 확연히 눈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검정차 작업은 좀더 연마에 신경도 써야하고
도색작업시 페인트의 흘러내림이나 먼지등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애로사항?? 이 있습니다.^^;;;;
아래사진
사진에서 보면..열쇠로 긁어서
제가 단낮추기를 해논곳이 보이실겁니다..(손잡이 아래)
저 상태는 벌써 이차량이 전에 도색작업을 한번 했다는 증거죠
아래사진
서페를 뿌리기위해 마스킹한 모습입니다.서페 뿌리기전의 모든 연마상태는
320방이상이어야합니다.
아래사진
단낮추기한곳에 보면 흰색이 보일겁니다.
그게 전에 작업했다는 흔적인데요..아마도 중도 서페일겁니다.
보통 열쇠로 긁어진 작업의 단낮추기는 180방으로 시작합니다.
그다음이 320방으로 180의 연마산을 곱게 정리해줍니다.
단낮추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상도도장후 저부분이 꼭 찌그러져 있는 것처럼 보일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단낮추기를 너무 조급하게 가파르레 까내려가서 입니다..
보통 퍼티작업이나 단낮추기작업시 특별한 이유없이 샌더기의 날을 세울일은 없습니다.
아래사진
중도서페를 도색한 모습입니다.
판금도색작업에서 중도작업또한 상당한 중요합니다.
사람의 허리와 같은 역활이므로 저렴한 락카성 서페보다는
작업이 조금은 아주 조금은 느려지겠지만..우레탄계열의 서페를
도포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용되어진 서페는 듀폰의 우레탄서페입니다..고가입니다.^^
아래사진
서페도색후 균일한 연마를 위한 가이드칼라가 뿌려진 모습입니다.
가이드칼라작업은 퀄리티를 높이기위해서라도 좋지만
서페연마작업시 더 빠르고..안전하게 연마를 할수있게 합니다.
사용안하신분들은 번거롭지 않냐고 생각하실수 있으나
오히려 저거 사용하지 않으면 더 번거로워지는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차주께서도 매우만족해하셔서 기분좋았습니다.^^
첫댓글 아주 훌륭하십니다, 매일 하는 일의 반복이지만
쉬운일만은 아니더군요 순간 순간 초심을 잃고 있는데 덕분에 많은것을 배움니다
고생하셧습니다..형님 근디 제일 아래 사진을 보면 형님이 꼭 땅꼬마같습니다..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나도저 사진보고...다른사진으로 교체할까 하다가...ㅋㅋㅋ
ㅋㅋ삼디다스 슬리퍼 패션의 완성을 아시네요 ㅎ
ㅋㅋ 삼디다스에..깜장양말이 비로소 완성이죠 ㅎㅎ
난 맨발에 슬리퍼 패션인데 그래도 양말은 꼭 신나 보네요. 양말신는게 그나마 손님 한테 예의인줄은 아나 자꾸 훌러덩 벗고 있네요 군대서 포상받은 무좀 언제나 치료 될라나..
무좀엔 라미실 인가??약국에서 파는건데 그거 2~3일만 바르면 십년무좀 직빵이에요 ㅋㅋ 강추강추~~
광고에 나오는 라미실말이죠^^ 알겠습니다..
군대시절엔 무좀이 없었는데..도장배우면서 생겼습니다.^^
저도 19살부터(퀵서비스할때)생긴무좀 작년에 라미실 2틀쓰고 싹없어졌습니다 ㅋㅋ 인류최고의 발명품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