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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속도의 상대성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6학년) 이름 이을이 |
서론 |
상대성이란 대상이 두개이고 그 둘 사이의 관계를 뜻한다. 그러므로 상대성에서 상대는 둘 이상이어야 한다. 속도란 단위 시간 동안 이동한 위치 벡터의 변위로써 물체의 빠르기를 나타내는 벡터량을 뜻한다. 그리고 속도의 종류에는 등속, 가속, 감속 등이 있다. 본론에서 속도의 상대성에 대하여 말해보겠다. |
본론 |
속도는 빠르다. 그러나 빠르기에는 기준이 필요하다. 기준은 일정한 시간에 변화된 거리이며 이것의 속도를 기호로 표시하는데 그럼 속도의 단위에 대하여 말해보겠다. 속도의 단위는 먼저 1시간동안 100m를 가면 100m/h 이다. 100m는 자신이 간 거리이고 h는 영어로 hour(한시간)의 약자이다. 또한 1초에 100m를 갔을때는 100m/sec 이고 여기서 sec란 second(초)를 뜻한다. 여기서 / 는 퍼를 말하는데 /의 오른쪽을 내리면 분수 표시가 된다. 그래서 100m ÷sec가 된다. 등속도와 가속도와 감속도의 뜻을 살펴보겠다. 먼저 등속도란 속도가 같다. 즉 달라지는게 없고 한결같다는 것을 뜻하고, 가속도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을 뜻하고, 감속도는 속도가 점점 느려지는 것을 뜻한다. 시속 100km로 달리는 물체가 있다. 그 물체가 이동하면 사람이 보는 시점에서 사람은 안움직이지만 속도의 상대성에는 보는 위치(예를 들면 사람)도 움직이다. 상대성에서 보는위치는 변화되는데 똑같은 물체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같이 움직이면서 보는 방향이 있 고 보는 위치가 뒤편으로 가면서 보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서 시속 100km로 달리는 차가 있다. 그런데 그 차 옆에 달리는 오토바이가 시속 50km로 따라가며 보았을때 이 오토바이한테 그 차는 시속 50km로 달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다른 예를 들어보면 10km로 달리고 있는 차와 그 차의 반대인 뒤로 달리는 오토바이가 달리면서 그 차를 보면 차와 오토바이의 시속인 10+20 이 되어서 30이 되어서 최종적으로 30km/h 라는 속도가 나온다. |
결론 |
상대성 이론에는 학기 초에 조금 배운 적이 있는데 속도의 상대성이 있는 줄은 오늘알았고 배운 것도 상당히 신기하다. 또한 속도의 단위와 함께 분수로 배운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번 논술문 말고도 속도 말고 다른 상대성이 있을 것 같고 다음에는 그것들에 대하여 조금 알아봤으면 좋겠다. |
첫댓글 무난하다.
결론에 오늘 배운 것중에서 어느 곳에 신기한지 구체적으로 서주면 결론에 양도 늘고 내용이 더 알찰 것 같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무난하다. -90점..-
논술문에서 지켜야 할 규율들과 흐름, 내용은 참 좋았지만 양이 너무 적었다. 그리고 문단나누기가 너무 쓸데없이 많이 되었다. 결론에서도 문단나누기를 하지 않아도 되는데 문단나누기를 하였다. 결론과 서론은 되도록이면 한 문단으로 정리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본론에서 맨 마지막 문단과 그 위의 문단은 같이 합쳐서 썼어도 괜찮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