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시놉시스
여덟 소년, 그리고 그들의 선생님 그 시절, 그들만의 이야기를 훔쳐보다!
1980년대 초반 영국 북부지방 쉐필드, 한 공립 고등학교 대학입시 준비반. 똑똑하지만 장난기 넘치는 8명의 남학생들이 ‘옥스브리지’(옥스포드+캠브리지)에 입학하기 위해 학업에 몰두하고 있다.
시험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라며 ‘인생을 위한 수업’을 하는 낭만적인 문학교사 헥터. 그와 함께 학교 생활을 하던 아이들 앞에 오로지 시험 성적을 올리기 위해 고용된 젊고 비판적인 옥스포트 출신의 역사 교사 어윈이 등장한다. 가르치는 방식이 전혀 다른 두 선생님 사이에서 학생들은 혼란스러워 하면서도 그들 나름의 기준을 찾으려 노력한다.
그러던 어느 날, 헥터를 못마땅해하던 교장은 헥터가 학생들에게 동성애적 성향을 보였다는 이유로 그에게 퇴교를 권하고, 어윈은 학생들과의 예상치 못한 관계 속에서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본격적인 인생의 출발점에 서 있는 학생들과 삶의 큰 전환점을 맞이한 선생님들. 이들의 역사는 과연 어떤 기록으로 남게 될까?
2. 공연 리뷰 및 개인 이야기
정말로 오랫 만에 여운이 많았던 연극을 관람했어요. 이 공연을 보기 전에 공연 시간이 무러 160분이여서 의심반 걱정반으로 봤어요. 뮤지컬도 160분 공연도 별로 없는데 공연 시간이 긴 연극을 처음이니 난감했어요. 공연장에 도착해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하고 바로 공연장으로 입장했어요. 공연장에 가니 20 ~ 30대 여성 분이 대세였고 남성은 별로 없었어요. 공연 시작 5분 전에 친절한 멘트와 직전 안내 방송을 해줬는데 안내 방송에 가장 기억에 남아요. 역시 고등학교의 특징을 보여줬어요.
위의 사진인 포토존인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로 가시면 이런 포토존이 보이는데 전 공연인 뮤지컬 어쌔신 포토존 사이즈도 비슷했어요. 포토존이 다른 공연장보다 인증 사진 촬영이 다소 어려워요. 공연을 보면 가장 남는게 바로 사진이에요. 연극이 160분으로 1, 2막이 각각 80분으로 되어있고 교장 1명, 선생님 3명, 남고학생 8명으로 총 12명이 공연을 진행해요. 여기서 여성 배우는 린톳 선생님으로 딸랑 1명이고 나머지 모두 남성이에요. 이 공연을 보기 전에 남고 이야기를 할 줄 알았는데 동성애 관련 이야기로 진행되네요.
동성애 관련 공연으로 뮤지컬 쓰릴미와 라카지로 쓰릴미에서 마지막 키스신에서 엄청난 충격을 받고 라카지로 다소 완화가 되었어요.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를 보고서 동성애 판단을 유보해준 공연이에요. 쓰릴미처럼 직접적인 표현은 없었고 대사와 행동으로 보여줬는데 동성애에 대한 많은 사색을 보여줬던 공연이라고 생각해요!
동성애에 못지않게 교장의 출세욕을 느낄 수 있는데 옥스브리지반이 모두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대학 입학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쏟아내고 결국 장애물인 헥터 선생을 궁지로 몰아낸 장본인이에요. 여기서 동셩애로 부각된 인물은 헥터, 어원, 데이킨, 포스너로 총 4명으로 데이킨을 중심으로 3명의 각각의 다른 동성애 장면을 보여줘요!
헥터는 데이킨한테 오토바이 뒤자석에 태워 직접 데이킨의 OO를 직접 OOO 행동하는데 행동만 취하고 어원 선생은 헥터 선생은 다르게 뮤지컬 번지 점프를 하다에서 현빈을 바라본 인우 선생님 모습으로 보여줬어요. 포스너는 데이킨한테 사랑을 느끼면서 자신의 성정체성을 고민하는 역할인데 데이킨은 양성애자로 나와요. 여기서 헥터, 어원, 포스너는 각각의 동성애자가 느낀 번뇌를 보여주면서 관람객한데 동성애자한테 다시 생각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고 생각해요.
공연이 관람객한테 충분히 내용을 전달했지만, 다소 공연 시간이 길었다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2막에서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 공연 시간은 160분이 아닌 100분 내외로 스토리에 불필요한 부문은 완전히 삭제했으면 더욱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연극은 100분 내외로 진행하면 가장 좋은 연극이라고 생각해요.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를 한 마디로 정리하면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자의 상황과 이야기를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보여주면서 관람객한데 동성애에 대해 다시 한번 사색의 시간을 가져준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이상으로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를 공연 관람기를 마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세요!^^
첫댓글 문화알리미 덕분에 오랫 만에 즐거운 연극을 관람했어요. 봄에도 항상 행복한 하루를 보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시면 꼭 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관람했는데 문학의 지식이 많으면 즐겁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요. 이경은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