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드라이빙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와인딩/배틀기 Mercedes Benz E280 시승기.
sean(정택순) 추천 0 조회 1,354 07.06.13 22:36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6.14 03:04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정택순님...^^요즘 제가 7단 미션 오일을 교환 한적이 있었습니다...공식 센터에서...이전에는 교환 비용이 4~50만원대였던 것에 반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이것저것 점검과 자잘한 정비 다 포함해서 총 23만원 들었습니다...저도 의외였습니다...그리고 엔진오일의 경우 센터에서도 요즘 10만원 중반대에 교환 할수가 있습니다...오히려 튜닝샵이나 오일전문점이 더 비싸기도 하더군요...강남의 모 튜닝샵에 후륜 디퍼련셜 오일을 60만원을 받았던 적이 있었습니다...그런데 공식센터는 3만원 입니다...공식센터는 무조건 바가지 라는 소문만 듣고 오히려 기술력이 떨어지는 하급 정비업체나 튜닝샵에서....

  • 07.06.14 03:22

    돈을 더 주고 고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물론 공식서비스 센터라고 정비력이 최상 이라고는 할수는 없지만...적어도 자신들의 취급 차량에 관한 교육에 따라 차를 정비하는 것이니...일단은 신뢰를 하게 됩니다...요즘 제가 타는 차 휠수리를 맡겼었는데...비용은 좀 저렴한 곳 이었습니다...결국..마음에 안들게 결과가 나와서...싼게 비지떡이다...라는 교훈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답니다...ㅠㅠ...타이어도 기름값 들여가며 장안평이니 어디니..쑤시고 다녀봐야 결국 생산연도가 좀 지난 하급제품이 거나 보관 미숙 재고들이 대부분입니다...그래서 휠이나 타이어의 경우 믿을수 있는 딱 한곳만 가게 되더군요...

  • 07.06.14 23:23

    결론은 벤츠라고 해서 정비 비용을 무조건 눈탱이 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아마도 까다롭고 집요한 고객들의 노력으로 변화가 되었다고 봐야겠죠...아직은 부품값이나 여러부분에 거품이 존재 하고 있기는 하지만...점차 개선이 되고 있는 것 같더군요...전 솔직히 E280 이나 E350 이나 가속감의 차이를 확연하게 느끼지는 못하겠더군요...둘다 매끄럽고 잘 나가더라...정도 밖에는 느끼기가 힘들었습니다...차라리 파노라마를 인디비쥬얼 오더 해서 E280 을 타는 것도 좋지 않을까?...생각도 듭니다...제 취향에는 E280 SP 모델이 가장 이뻐 보입니다...다음에는 SP 모델 정택순님의 시승기 한번 더 기대 합니다...^^

  • 07.06.14 07:24

    벤츠는 가격외엔 경쟁력 최고일듯!!

  • 07.06.14 09:57

    잘 일었습니다.

  • 07.06.14 12:59

    언제 쓰신건지 모르겠지만 e200k는 곧 들어오죠..저도 e280 대신 e300으로 들어왔으면 좋았을거란 생각을 합니다..나라에 따라선 e300으로 판매되기도 하니까요..마케팅 차원의 네이밍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저는 일반유넣은 e280과 고급유로 관리된 e280을 시승해봤는데 가속력이 차이가 꽤 납니다...페들쉬프트등 옵션이 많이 들어간 e280sp의 경우는 등 취득세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528is와의 갭이 많이 줄어든 셈이죠..물론 그래도 1000만원 가까이 비싸지만요..잘 읽었습니다..

  • 07.06.14 17:52

    잘 읽었습니다....주력모델이 e350 이기 때문에 e280 이라고 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 작성자 07.06.14 20:12

    이근형님, 따끔한 지적 감사합니다. 최근 소모성 부품값을 내렸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엔진오일을 갈아본 적은 없으나 대략 25만원선이라고 영업사원이 얘기하길래 적어본 것이었습니다.^^ 역시 확인을 안 해보니..^^ 저도 개인적으론 SP모델이 훨씬 가치 있다고 느꼈으나 시장의 반응은 냉담하더군요. 딱딱한 승차감과 하얀 가죽시트 때문에 싫어한다고들 하더군요.

  • 07.06.14 22:57

    따끔한 지적이라뇨?...^^;;그런 건 아닙니다...그저 요즘의 벤츠 높은 정비 비용에 따른 부작용과 변화된 사항을 적어 본것에 불과 합니다...제가 답글을 좀 까칠하게 달았나요?..ㅎㅎㅎ,여튼 좋은 시승기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정택순님...^^

  • 작성자 07.06.16 01:45

    아이고, 아닙니다~ 오해 없었습니다.^^ 정말 정확한 지적을 해 주셔서 저도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언제 함 뵈었음 좋겠네요~^^

  • 작성자 07.06.14 20:14

    백운재님, 시승기는 어제 쓴 것입니다. 작년 말부터 지금까지 E200K가 실질적인 단종상태였다는 것을 쓴 것입니다. 재수입설 얘기는 저도 들은 바가 있습니다.^^

  • 07.06.24 08:04

    벤츠 시승기 언제나 흥미로운 애기임니다. 지난핸가요? 저도 280을 시승해 본적이 있기는 한데......자유론가요? 저는 롤을 꽤 느겼던 기억이....뭐 쬐끔씩 여러차종을 가끔 타다보니 느낌이 영~제대루 느껴지지? 않능거 가터서.....느낌이 좀 둔한 편이라 아마도 내차가 돼서 한 열흘 이상은 타봐야 님의 느낌 정도를 느낄수 있을지......하하 글 잘 읽었슴니다!

  • 07.06.24 18:17

    형님 운전스타일로 몰면 벤츠는 당연히 롤링이 심하게 발생합니다...ㅋㅋㅋ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