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입주하시는 분 나름의 방법으로 대책세우고 들어가세요."
'웰빙'이 시대의 트랜드인 만큼 가족의 건강에 최선을 다하세요.
초기 2년간 새아파트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의 농도가 허용 기준치의 4배 가량
높게 나온다는 환경부의 공식 측정치 발표에 비추어볼 때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라도 투자는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에서 유도하는 친환경 자재 산업의 한계는 분명 있으며(사실 100% 친환경 자재는 없음)
현재 우리나라의 실내공기질 지수는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있다는 통계도 나왔습니다.
< 해결 방안 1 >
BAKINGOUT(베이킹아웃) = 고온 난방으로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강제 배출
- 입주전 약 1주일간 실내 전 공간을 밀폐하고 가구문을 모두 열어둔 다음 난방온도를 38도~40도로 하루 8시간 고온 난방하여 이후 모든 문을 개방하여(바람이 많이 부는 저녁시간대나 오전 9시~10시 대에 문을 여시는게 좋습니다.) 실내에서 배출된 유해물질을 강제로 환기시키는 방법.
그러나 가구의 뒤틀림이 발생할수 있으며,바닥재 중 일부분이 일어날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이시며
진행하십시오.
난방비는 하루 평균 2만원 정도 든다고 생각하셔야 적당한 베이킹 아웃이 됩니다.
그러나 만약 가족중 천식이나 비염, 화학물질 알레르기, 아토피염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광촉매를 추천해드립니다. 이유는 실내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 중 가장 유해하다고 알려진 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는 제거가 안되니 상식으로 알아두세요. 포름알데히드는 고열에 방출되어 밖으로 빠져 나가기 보단 다른 곳에 달라붙게 된다고 합니다.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쌍용건설 기술연구소에서 4억 5천만원을 들여 진행한 수원의 800세대 아파트에 3개월간 베이크 아웃 평가 테스트 결과를 보면 유해물질 저감 효과가 20% 미만, 두산산업개발 기술연구소에서 서울 은평구 증산동 두산위브 260세대에 대한 베이크 아웃 결과는 저감효과 20%~30%였음을 참고하십시오. 아래 글 중 효과가 70%정도라고 하신분 계셨는데 죄송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드리는 것이 현명하다 싶어 알려드린것이지 주장에 반박하는것은 아님을 양지해주십시오.
식물이나 숯등을 통한 해결 방안도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유해물질의 농도를 줄이는 방안이 될순 있습니다. 숯의 원리는 숯 내부에 모공이 있으며 그 모공에 유해물질들이 흡착되는 원리입니다.
다만 숯이 유해물질을 끌어들여 내부에 흡착하는 원리를 생각해볼때 인위적으로 끌어들이진 못함으로 숯을 통과하는 공기에 대해서만 유해물질을 흡착하고 맑은 공기로 만들어주는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숯으로 해결한다는 것은 비를 손으로 가리는 격 이상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 해결방안 3 >
분양평형을 모두 커버할 용량의 공기청정기 혹은 각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두시는 방법도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다만 분양 평형을 커버할 만큼의 용량을 가진 공기청정기를 본적은 없으며 있다해도 가격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고 각 방마다 공기 청정기를 두는 것 또한 마찬가지 비용이 소요되며 원천적으로 유해물질을 없애주는 것은 아니므로 새집증후군에 대한 큰 효과를 기대하는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하긴 요즘은 포름알데히드도 잡아주는 공기청정기도 나온다니 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라면 어느정도 기대해도 되겠군요.
< 해결방안 4 >
문을 상시로 열어두는 방법은 최선의 대안이 되지 못합니다. 비오거나 눈이 오는 날은 열어두기가 힘든 경우가 있으며 겨울철은 난방효율을 크게 떨어뜨리게 되는 점이 단점이 되겠습니다. 또 봄철의 경우 황사와 각종 꽃가루로 인한 해로움도 걱정해야합니다.
< 해결방안 5 >
광촉매를 통한 유해물질 분해 방식
- 광촉매의 효과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만큼 믿을수 있는 제품 고르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sbs뉴스시간에 보도된것 처럼 실내 자외선 조사량이 극히 미약한 아파트의 경우 제품에 따라 그 효과의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심지어 광촉매 제조 과정에서 용매제로 에탄올이나 솔벤트를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시공전보다 시공후의 유해물질 농도가 높게 나오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광촉매로 해결하시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것이 제품선정입니다. 얼마나 공정한 시험성적서를 가지고 있는가? 업체 자체 테스트 결과는 신뢰하기 어려운 만큼 건설사 또는 대형 소비자(백화점, 다중이용시설)들이 광촉매 시공전 그 효과를 사전 검증하는 과정에서 받은 시험성적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긴 하나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제대로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내용은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방법에 대한 오해 부분입니다. 읽어보시고 판단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다음카페 새집증후군 사이트에서 옮깁니다. ----------
베이킹 아웃, 공기 청정기 ,숯, 양파, 환기, 청소 등등...물론 중요 합니다. 하지만 정성껏 이렇게 해도 물 빠진 독에 물 붇기 라는 표현 을 쓰고 싶습니다. 6면 에서 방출되는 시멘트 , 마감자제 , 자제 접착제 , 가구 ,확장 및 인테리어 를 감당하기는 너무 무리수 입니다. 또한 이들이 앏게 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다들 두껍게 되어 있어 단시간에 방출되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위 베이킹 아웃 방식 및 했을 경우 는 막았던 곳을 터트린 경우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하지 않으면 5년이 지나도록 끊임없이 나올것이고 .. (국내 새집의 경우 특히 아파트는 외국과 양생 자체 공정이 달라 30배 이상 유해 물질이 방출)
유해 물질이 방출 되는 것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면 위 사항은 너무나 힘든 싸움이 되고 질수 밖에 없습니다. 하여 위 사항들은 안하는 것 보다는 낮다 라는 방식에 생각을 해 주십시요. 이렇게 했으니 좀~ 나아 지겠지 라는 것은 너무나 위험한 생각이라는 것 입니다.
또 하나의 오해
사람은 적응이 된다는 것 입니다. 새집에 처음 들어 갔을 때 보다 몆일 및 몇 개월 이 흐르면 남들은 처음 집에 왔을때는 자극으로 인해서 인상을 쓰지만 그곳에 지낸 가족은 무감각 해진다는 것이죠. 처음 위에 써 놓은 것 처럼 자연 방식으로 정성을 드려도 몸의 감각 기관이 무뎌지게 되어 적응이 된다는 것 입니다.
매운 음식 잘 먹는 사람은 그리 매운맛을 잘 모르듯이 ...
새집에서 나오는 것은 100% 아주 강한 공업 화학 물질의 가스 성분 입니다. 이 가스가 몸에 들어 와 쌓이는 것은 액체로 바뀌게 됩니다. 몸이 흡수를 하여 인체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지요. 하여 병원을 찾아도 검출 될수 있는 성분이 없는 것 입니다. 어린 아이 및 노인 분들에게는 이런 공업 화학 물질에 대한 반응은 빠르게 몸에서 잃어 난다는 것 뿐이지 일반 건강한 성인 은 괜찮다 라는 것은 아니며 자극의 고통을 잘 참는다 라는 것입니다. 하여 면역이 강해서 이길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하여 처음 윗 글에 대한 사항은 기본으로 보시되 6면에서 방출되는 면에 직접적인 처리 방식을 반드시 선택 하셔야 됩니다. 이러한 방식에서 친환경 소재의 마감재 및 각종 처리제(광촉매 및 기타 등등)가 해결 방법으로 사용 되는 것 입니다.
첫댓글 새집증후군 최선의 대안 광촉매! 국내 광촉매 최고의 효과 입증 제품 그린베어! 기억해주세요. 맑은 공기로 만들어드림과 동시에 세균으로 부터 자유롭게 됩니다.
님의 글이 너무 많습니다. 요약 정리하여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도배성 광고는 사절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겠습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대부분일텐데 도배 광고로 보신다니 아쉽네요. 도배 광고는 소비자에게 이득이 되는 정보가 아닌 무작위 홍보글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었는지요? 아무튼 운영자분의 판단이 그러하다면 참고해서 글 올리겠습니다.
님께서 올려주신 정보에 감사드립니다만 새집증후군 및 이에 대한 관련 사항들은 이미 예전에 카페 게시판에 게재된 내용들입니다. 따라서, 카페회원들이 상기의 내용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숙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린베어의 직접홍보내용만 간략하게 언급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예 친절한 설명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