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천면은 50개 법정리가 있는 타 면보다 2배이상 규모가 큰 면 소재지입니다. 괴산군 전체 책임을 맡고 있는 동시에 청천면 책임자로 똑 같이 다른 재한이주여성들과 같이 신통일한국을 위한 활동 뿐만이 아닌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장에 실현 불가능한 계획인지 계획을 위한 계획인지를 현장에 직접 실현을 해보면 알 수 있었으며, 실행가능하게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장에 답이 있다" 라는 말을 실감합니다.
2023년 6월21일 오전 10:00 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청천면 국민연합 임원진,산수원 지도위원 그리고 회원40여명들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군 11개 읍면에서 6월29일 부터 시작해서 4번째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지난 17년전 부터 상반가는 읍면 순회로 하반기에는 리단위 마을회관 순회로 신통일한국 준비를 위한 안보의식고취를 위한 군민교육 군 사회보조금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재한이주여성들께서 효정 건강타법 식전행사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한** 선문대 4학년 청년대학생의 사회자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했습니다. 한석수 강사님의 한민족의 건국사상으로 신통일한국 준비합시다 라는 주제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주제강연을 통해서 "신통일한국의 의미와 뜻을 알게 되었으며 대한민국이 미래 희망이 있음을 느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신통일한국의 꽃을 피우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물을 주듯이 작은 책임자로써 책임감있게 참석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한** 청년대학생 사회자는 "저는 청천면 책임을 맡으신 한석수 시미즈준꼬 2세자녀입니다. 몇년전부터 사회자 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신통일한국 준비를 위해서 맡은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해왔던 내용을 부모와 함께 해보니 조금은 알 수 있었습니다. 청년 대학생으로 같은 세대들에게 신통일한국을 준비하기 위한 환경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 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어 저에게는 큰 발전입니다. 고민없는 청년대학생은 거짓지성이기 때문입니다. " 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또한 영상속 리틀엔젤스와 함께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음이 맞지 않아도 박자다 맞지 않아도 다같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할 때 잊어버렸던 한민족의 소원인 통일의 마음이 뭉클 거림을 느꼈습니다. 라고 다른 참석자께서 소감을 말했습니다.
본 행사를 맞치고 밥(짜장면)이 사랑입니다. 식구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오찬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