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귤은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포함된 과일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해소,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도록 돕는 과일이죠.
귤에 포함된 베타클립토키산틴은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효과가 있고 플라보노이드와 구마린은 항암 작용 뿐만이 아니라 향균 작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겨울철에 나오는 귤은 고혈압과 감기를 예방해주며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습니다. 하우스 감귤은 노지 감귤에 비하여 껍질이 얇고 과육이 부드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늦여름부터 나오는 하우스감귤 보단 10월말부터 나오는 노지 감귤이 맛이 훨씬 좋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보통 하우스감귤은 다익었을때 수확하지 않으며 약80% 정도 익었을때 수확합니다. 8~10일간 숙성과정을 거치면 파랗던 감귤이 노란색으로 변하면서 다익게 되는 것이죠. 반면 노지 감귤은 완전히 익었을때 수확을 하게 됩니다.
보통 감귤은 겉면이 맨들맨들한데, 그이유는 왁스코팅을 하여 저장성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왁스코팅을 하지 않은 감귤은 껍질이 말라 쭈글쭈글해질수도 있는데 오히려 왁스코팅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껍찔째 드실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무농약 감귤이 인기인데, 껍질에 영양소가 엄청나게 들어있지만, 농약을 치면 먹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귤껍질에는 비타민C가 덩어리째 들어있다고 보시면되며, 가래해소와 기침,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집니다.
무농약 감귤이라도 껍질을 먹기 꺼림직할때에는 껍질을 갈아 물에 꿀과함께 타서 드시면 유자차대용으로 훌륭한 귤차를 드실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밀감 칼로리
귤은 약 100g당 39kcal라고 합니다. 상당히 적은 수치이기 때문에 살 찔 걱정은 없네요 ^^
>> 밀감 효능
01. 성인병 예방
하루에 귤 4개 이상을 먹으면 고혈압이나 심장병, 당뇨병 같은 성인병의 발병률이 50%이상 감소한다고 하며,
귤을 많이 먹는 여성과 그렇지 않은 여성을 비교해보면 자궁암에 걸릴 확률도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하며,
골밀도 또한 귤을 많이 먹는 여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즉,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할 수 있죠

02. 피부미용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은, 피부노화를 방지해줄뿐만 아니라, 칙칙한 피부색도 밝은 톤으로 변신시켜 준다고 합니다.
03.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비타민P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귤을 많이 먹으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고혈압, 뇌졸증,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옮겨온 자료 -
첫댓글 귤도 많이 먹어야 겠군요...
많이 먹으면 겨울감기가 뚝 입니다.
생선비린내와 집안의 쾌쾌한 냄새는 말린 귤 껍데기를 태우면 모든 냄새 끝!!!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생김으로만도 무쟈게 맛도 있어 보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