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운동장에서 20일 오전 9시~16시30분까지 청주축산업협동조합 주최로 축산인 화합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이시종 도지사, 이승훈 통합청주시장, 변재일 국회의원, 오제세 국회의원 이종윤 전청원군수, 김태중 농업기술원원장, 김태환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상무, 박병은 농협청주시 부본부장, 등그외 내`외빈이 참석하여 한마음체육대회를 빛내 주었다.
유인종 청주축협 조합장 대회사에서 어려운 여건속에서 묵묵히구제역 등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고 축산현장을 지키며 노력해준점 감사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환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상무는"축산인의 화합과 구제역등 축산인의 농가의 소득으로 축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하고 농협중앙회에서는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시종도지사는 축사에서"한마음대회를 축하하고 축산인이 외국 축산에 대해 끗끗히 방비하고 있는 축산인들에게 감사하고 끝까지 지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훈 통합청주시장은 인사에서 청원,청주통합으로 불이익을 받는 청원군 축산업이 되지 않도록 정책을 가질 것이며 축산은 어떤 도전을 물리칠수있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며 축산인들을 격려하며 어제 LG 산전에서 조사료를 생산 할 수 있도록 3만평을 무상으로 임대 해줘 사료에 대해 숨통이 트이게 됐다는 소식도 전했다.
이날줄다리기, 400m계주, 팔씨름, 윷놀이, 훌라후프 사료포 오래들고 있기 등이 펼쳐지고 지역별 노래자랑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우승자에게 시상식 행사중간 중간 경품추첨으로 자전거와 송아지도 추첨되어 조합원 모두에게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