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꿈과해몽(Q&A) 스님(연구) 2008년 하반기 편
만주와 태평양 추천 0 조회 481 08.07.15 19:1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7.27 13:09

    첫댓글 보통 기독교 인들이 쓴 해몽책에 많이 나오는 내용입니다. 스님꿈은 흉몽이고 목사나 신부꿈은 길몽이다 라는 내용이 많은데, 일부 생각없는 기독교인들때문에 스님과 불상이 어어없이 흉조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스님이나 그외 성직자는 그 종교의 중간자 역활에 있는 분들입니다. 각자의 종교적으로 수행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고요. 물론 수행승인가 요승인가에 따라 다르겠지요. 목사꿈이라도 참된 성직자인지 야훼를 팔아 돈을 챙기는 장사굿인가에 따라 꿈 해몽이 달라 지겠지요. ㅎㅎ 참고 하시라고 드린 말씀 입니다.

  • 작성자 08.07.28 13:05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이며 종교에 대한 비판은 없습니다. 그리고 불교 신자이며 종교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어느 종교가 우월하고 어느 종교가 나쁘다는 편판은 있을수 없다고 봅니다. 불교와 원불교, 증산도, 대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 09.04.12 13:06

    스님에게 시주로 돈 2천원을 주는것도 흉몽일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