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7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 happiness of society is the end of government.사회의 행복이 정부의 목표다. - John Adams(존 애덤스) [미국 대통령, 1735 - 1826](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이런 사람을 곁에 두면 인생이 술술풀립니다
인생의 가치를 드높여줄 기적같은 관계 (이헌주 연
세대 연구교수 풀영상) • 조회수 27만회 • 2개월 전 #자기계발 #인간관계 #심리 / STUDIAN 스터디언 179만 https://youtu.be/XrfhrqmUMWk
#1. 네이버, 광고 불황 뚫었다… 2분기 최대 매출
네이버가 커머스, 콘텐츠, 핀테크 등 주요 사업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2분기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광고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품 고도화 노력으로 검색 광고 및 커머스 광고 매출이 성장한 것이 주효했다. 네이버는 2분기 매출 2조 4079억 원, 영업이익 3727억 원을 기록했다.
#2. 카카오 "오픈채팅, 구독·광고 수익모델 시범 도입"
카카오는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오픈채팅 방장에게 인센티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오픈채팅방을 구독하거나 광고를 넣어 수익을 배분하는 모델을 시범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채팅 탭을 추가한 것 만으로 비즈보드 등 광고 퍼포먼스가 좋아지고 있으며 향후 숏폼 콘텐츠 도입 가능성도 제시했다.
#3. 상반기 배달앱 이용자 500만 감소
올 상반기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 월 이용자 평균치는 약 2,939만 명으로, 전년 대비 13.8% 감소했다. 500만 명가량 이용자가 배달앱을 떠났다. 코로나 특수가 끝난 뒤 잦은 야외활동과 계절적 요인, 천정부지 배달요금에 따라 이용자 부담이 가중되면서 이런 기류가 계속되고 있다.
#4. 할매니얼 간식 열풍… 약과·떡 인기
지난해부터 시작한 할매니얼 간식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한여름에도 약과와 뻥튀기, 건빵, 떡 등 전통 간식에 대한 20~30대의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과 식품업계는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음료 등 계절식품으로 판매를 확대하는 모습이다.
#5. 카카오톡, 24시간 뒤 공유 콘텐츠 사라지는 '펑' 기능 생긴다
카카오톡 프로필에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기능이 생길 예정이다. 공유한 콘텐츠가 24시간 이후에 사라지는 기능이다. 친구탭은 소셜 인터랙션 기능을 강화하고, 실생활 친구 이외에도 다양한 관계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6. CJ올리브넷,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사업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FAST란 기존 TV 방송과 OTT의 중간 형태로 OTT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료 없이 이용하는 대신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서비스다.
#7. 당근마켓, 동네이웃 연결 ‘모임’ 서비스 출시
당근마켓이 동네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이어주는 ‘모임’ 서비스 출시했다. 모임은 주제별로 동네 이웃들과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동네생활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축구, 배드민턴, 독서 등 오프라인 활동부터 주민 간 정보, 맛집 공유 모임 등 생활 속 교류가 가능하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