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만들어 봤는데 모카포트로 해봤습니다 외부수업에서 만들었어요 모카포트로 커피 만들고 물만 부으면 아메리카노가 됩니다 라떼보다 깔끔한 아메리카노가 아주 좋습니다!! 시럽없이 깔끔하게~ 시럽 너무 많이 넣으면 건강에 안 좋아요!!
외부수업 끝나고 강사님께서 제가 엄청 좋아하는 스타벅스 디저트를 가져오셨는데 사진에는 없지만 커피 조금 마시고 저는 마카롱 선택했는데 색깔이 약간 주황색하고 노란색하고 가까운 색깔인데 아마 오렌지마카롱인가 망고마카롱 인 것 같습니다 먹어봤더니 제 입맛이 상큼한 것 같은데... 상큼한 맛이 나는 마카롱이라면 오렌지마카롱 이겠죠?! 오랜만에 스벅 마카롱도 맛보고... 전 워낙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좋아해서요... 제가 전부터 오렌지색 마카롱을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그 외에도 무슨 미니케익하고 하트파이도 있었고요... 디저트, 커피/음료라면 어느 것이든 다 좋아한답니다 다만, 전 리스트비안코는 싫어하고요...(맛 없음!!)
스벅 디저트는 딱 하나만 사도 워낙 비싸서 저는 아주 가끔가다가 제 용돈이나 스벅카드에 잔액이 넉넉하다 싶으면 생각한 다음에 디저트하고 음료하고 같이 주문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오늘 제가 다음 수업이 있는데 때마침 잘됐다 싶어서 이거라도 먹었답니다... 커피하고 디저트 먹었으니 다음 수업도 힘을 내봐야죠!!
제가 다니는 이 외부수업에 관한 것은 나중에 때가되면 제가 다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