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회규정 20170330.pdf
2019년 10월 1일 밤 유트브 채널 (택시티비)가 긴급 편성한 특별방송에서 진장은씨는 우리에게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그 소식이란 것은 "10월 1일 이후, 복지회를 임의 탈퇴하면 택시를 팔고 나갈때 원금을 주도록 조합이사회가 결의(결정) 했다."는 내용입니다.
다음은 진장은씨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입니다. 7분 40초 경에 조합이 복지회관련하여 결정한 내용이 나옵니다.
VIDEO
위 동영상을 보고 "헐. 이런 꼼수를? "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소식을 듣기 전까지 이런 꼼수를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복지회문제는 아무리 봐도 눈에 보이는 퇴로가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잘아시다시피 복지회는 폰지사기 형태로 되어 만들어 져 있기 때문에 지금대로만 가면 조만간 지불 불능사태가 벌어집니다. 지난달 탈퇴자가 300명 가까이 되었습니다. 그전달에 비해서 5배이상 늘어난 수치입니다. 탈퇴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지난달 복지회비는 8만원대가 청구되었으나, 실제는 10만원 넘는 금액이 산출되었습니다.
만약 지난달 복지회비가 10만원 넘게 청구되었다면, 이번달 탈퇴자는 500명이 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걸 걱정한 조합은, 특별회보까지 발행하고, 복지회 문제없다고 설레발까지 쳤지만, 이마에 흐르는 식은땀은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거 정말 터지는 것 아니냐... 이대로 가면, 올연말 이전에 무조건 터진다. 이런 다급함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복지회TF까지 구성하면서 이에 대응하려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조합의 부산 스런 모습이 눈에 뚜렸이 보였다는 겁니다.
사실,
조합 이사회에서 복지회 임의 탈퇴자에 대하여 택시를 양도할때 원금을 돌려주겠다는 말을 들었을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헐.. 이런 꼼수를.. 누가 이런 생각을 했을까? 그래도 머리가 좀 돌아가는 놈이네..
요런 생각을 했습니다.
누가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했는지 모르지만
Good Idea 입니다.
국철희를 살리기 위한 굿아이디어란 뜻입니다.
일단, 이렇게 하면, 시간은 벌수 있습니다.
시간을 벌수 있는 점은 인정하겠는데 이것이 복지회 문제를 해결 할수 있는 최종해결책은 절대로 안됩니다.
잘 아시다 시피, 복지회는 폰지사기 형태이기 때문에 최종해결방법은, 스스로 폭파되는 겁니다.
소위말해 reset되는 것이죠.
복지회는 나가리... 판을 뒤엎어 화투판을 뒤엎고 게임오버를 선언하는 것이 최종해결책입니다.
그러나 국철희의 이사회는 "시간을 벌자"고 꼼수를 씁니다.
이유는 잘아시다시피
지금은 20대 이사장 선거를 불과 3개월 앞둔 시점입니다. 올해안에 복지회가 폭파되면, 국철희는 치명상을 입습니다.
국철희는 복지회의 폭탄과 함께 산화 할 겁니다.
흔적도 없이 사라질 겁니다.
그래서 0을 향해 곤두박질 치는 복지회 시한폭탄의 타이머를 억지로 붙들어서 속도를 늦춘겁니다.
올해 터질것 같은 속도였는데 브레이크를 걸은거지요. 하지만, 결국은 조만간 터질겁니다.
국철희에게 중요한 점은 언제터지는냐입니다.
올해안에 터지면 국철희는 복지회 폭탄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지니....
최소한 올해는 넘기자, . 이말입니다..
이번 19대는 넘기자 이말이지요.
그래서 복지회 탈퇴러쉬를 차단하려고 꼼수를 쓴겁니다.
사실 이 대책은 그냥 꼼수입니다. 복지회 탈퇴자는 계속 늘어날겁니다.
10월 1일 이후 복지회 탈퇴자들이 이에 대응 할수 있는 방법은
"채무불이행 민사소송"을 진행하는 겁니다.
복지회를 탈퇴하면, 원금을 돌려줘야하는 것은 복지회 규정에 있는 것으로 압니다.
복지회를 가입할때 복지회 규정에 따라서 가입을 했는데, 만약에 이규정을 변경하여 원금을 양도후에 하게 한다면, 이에 대하여 민사소송을 진행해야합니다.
우선,
복지회를 탈퇴하고, 복지회 탈퇴 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하십시요.
그리고 조합 복지회의 규정이 변경된것을 입증하는 서류를 준비하십시요.
그리고 소송을 제기하시기 바랍니다.
"채무불이행 민사소송"
소장에는 나는 10월 1일 이전의 규정에 의해서 복지회를 가입했으나, 변경되기전 규정을 적용하여 원금을 당장 돌려줘야한다는 취지로 소송을 제기하면 분명히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뜻있는 사람들은
조합을 상대로 "복지회 규정 변경 무효 확인의소" 또는 "복지회 규정관련 이사회 결의 무효 확인의 소"를 제기해야합니다.
무효확인의 소에서 주장할 내용은, 소급적용문제가 위법하다고 주장해야합니다.
기존 가입자를 상대로 하여 소급한것은 잘못되었다는 취지로 해야합니다. 그러면서 이사회 결의 효력정지 가처분도 막바로 해야합니다.
하여튼,
소송을 하더라도, 채무불이행 민사소송은 적게는 3개월 많게는 1년넘게 걸리기 때문에..국철희는 시간을 버는 겁니다.
지금 조합은,
복지회가 올해 안에 터지는 것을 가장 우려합니다.
국철희가 그 ....들은 이번 조치로 시간을 미룬겁니다.
폭탄이 올해안에 터질 것 같으니, 나중에 터지도록 꼼수를 부린겁니다.
뭐,
국철희의 꼼수....
하지만..
말이죠..
이것이 복지회 문제를 해결할수 없다는 것을 국철희는 잘압니다.
단지, 시간 벌이용이죠.
올해안에 터질까봐... 이런꼼수를 부린 겁니다.
그런데 누군가가 무효확인의 소를 때리고 이사회 결의 무효 가처분까지 때리면 어떻게 될까요?
호력정지 때려서 법원 판결로 가처분 판결나도.... 과연 막을수 있을까요?
이렇게 되면..
긁어 부스럼이라고...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습니다.
터질 것이냐 안터질 것이냐. 이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올해안에 터지느냐. 안터지느냐가 중요하지요.
국철희에게는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임의 탈회자들에게 돈을 안돌려주는 꼼수를 부린겁니다.
하지만, 무효확인의 소를 누군가 분명 걸거라고 봅니다. 이사회 결의 효력정지 가처분까지.........
그런데 이미 탈회한 사람은 소송걸기 힘들구요(이해당사자 아님), 아직 탈퇴하지 않은 분은 가능하겠네요...
첫댓글 아주 골때리는 꼼수군
아주 좋은 꼼수군
그라믄 모두 탈퇴하면 누가 원금 주나. 서로 망하는거다
독립이와 똥차는 진정 복지회가 망하기를 바라는 건가. 복지회가 망하기를 원한다면 당신들은 나쁜 거시기 입니다.
joon 씨인가?
언젠가는 분명터지는것이 자명한일인데 세월이 흘러가면갈수록 피해는 눈덩이처럼 더 커지는데 이왕 터질거
빨리터지는것이 백배낮습니다
1:01분경부터 나오는데...
오래된 복지회원 중에는 자기가 판거를 자기가 사는 경우도 있다네요.
장안평에 가면 다 해준대요.
둘이서 서로 사고 팔기도 하고요.
쿵 터져라 쓰레기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