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강성범의 지역 비하 인종차별 언동, 절대로 용납되어서는 않는다.
촛불이자 친더불어민주당 성향의 개그맨 강성범이 자신의 유튜브 강성범tv에서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를 하려는 이준석에 대해 ‘화교’라는 말이 있다는 것을 방송하면서 이준석의 고향이 대구보다는 화교가 낫다는 방송을 했다.
강성범이 방송에서 하였던 워딩은, '이준석 아버지가 화교'라는 이야기까지 나왔다"고하면서 "이 전 최고위원은 '아니다. 말도 안 되는 음해다. 아버지 어머니 두 분 다 대구 분'이라고 해명했는데도 강성범은 저는 개인적으로 화교가 낫지 않나 싶었다"라고 하였는데 이는 대구지역에 대한 폄하이고 중국 화교에 대한 인종차별적 발언이며 이준석에 대한 심각 모욕이다.
방송 내용이 알려지면서 강성범에 대한 비판 여론아 높아지자 강성범은 "영상을 보시고 불편하셨을 대구분들과 화교분들 이준석씨 부모님 그리고 구독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를 했지만 사과만으로 강성범은 비판에서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한 때 개그계에서 사랑을 받던 강성범이 왜 이렇게 지역 비하와 이준석에 대한 조롱을 하는 것인지 그 원인은 무엇일까. 강성범은 고향이 경기도 안산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모친이 전라도 출신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서초동 대검찰청 앞으로 달려가 조국을 수호를 외치던 촛불이자 친더불어민주당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안다면 전혀 이상할 것도 없다.
지금까지 개그맨 또는 개그맨이었던 사람이 이렇듯 대구와 화교를 조롱거리로 삼아서 지역 비하를 했던 사람은 보지 못햇다. 강성범은 개그맨으로 한때 인기가 있던 사람이다. 그런 강성범이 정치색을 드러내고 지역비하를 한 것은 어떠한 사과로도 국민들이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어렵다.
적어도 강성범이 사과를 제대로 할 마음이 있다면 사과와 동시에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삭제하는 그런 정도의 태도는 보여야 한다. 강성범은 유튜브 계정을 삭제할 마음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국민들은 강성범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성향을 가졌으며 어떻게 지역비하를 한 것인지 알게 되었다. 공인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 연예인이 극히 비상식적인 이런 언동이 자신을 망친다는 것을 극소수의 정치적인 연예인들도 알았으면 한다.
첫댓글 꼴뚜기가뛰니 망둥이도더불어
뛰는구나~~언제까지가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