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2023년 글로벌 데이터센터 급증과 그린 DC 개발의 대두
2023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센터 확장이 급증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그린 데이터 센터(Green DC)의 증가 추세가 주목할 만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대규모 데이터 센터 건설에 착수하는 주요 업체들은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용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는 전력 제약, IT 효율성 향상에 대한 압력 증가, 에너지 비용의 지속적인 증가와 결합되어 데이터 센터의 운영 및 구축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1.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효율성과 보존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현대 기업은 데이터 센터에 크게 의존하지만 관련 에너지 비용은 상당합니다. 시장은 2023년부터 2030년까지 2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의 에너지 효율 개선 전략
(1) IT 장비의 에너지 소비 감소
(2) 배전 장치 및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의 손실 최소화
(3) 냉각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류 관리
(4) 난방, 환기 및 공조(HVAC)를 통한 냉각 및 가습 시스템 최적화
2. 탄소 순배출 제로로의 글로벌 전환과 저탄소 Green DC의 부상
저탄소 Green DC의 구축은 특히 서버실의 IT 인프라 설계에서 주요 기업에게 중추적인 접근 방식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네트워크 라우터, 스위치, 스토리지 시스템, 방화벽, 서버 랙 및 중복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구성 요소가 포함되며 모두 에너지 절약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핵심 사례에는 액체 냉각 및 에너지 효율적인 핵심 IT 장비를 채택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Green Mark DC Platinum 인증과 같은 인증 표준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TIA와 ANSI의 TIA-942 표준은 데이터 센터를 Tier I부터 IV까지 구분하며 종종 ISO 20000 및 ISO 27001과 같은 인증 준수를 요구합니다. 또한 국제 표준 ISO/IEC 22237은 글로벌 계획, 건설, 미래에는 공유된 원칙에 따라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것입니다.
https://www.trendforce.com/news/2023/11/16/insights-global-data-centers-surge-in-2023-and-the-rise-of-green-dcs-development/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