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자체 AI 모델 에뮤(Emu)를 이용한 이미지 편집 및 영상 생성 서비스 공개]
지난 9월 커넥트 2023에서 발표한 메타의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직 정식 서비스되는 것은 아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입력된 프롬프트 결과물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에서는 어도비의 Firefly, Canva가 주요 경쟁 상대가 될 것으로 보이고, 영상 생성 서비스는 아직 큰 회사 중에는 제대로 서비스하는 곳이 없습니다.
현재까지 어도비가 워낙 AI에서 워낙 속도를 내고 있어 아직 격차는 크다고 생각되지만 메타의 Emu가 향후 어떻게 발전해나갈지 계속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기능은 Emu Edit과 Emu Video 입니다.
1) Emu Edit
- 다른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들과 차별화 포인트는 이미지의 정교한 편집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 Emu는 텍스트 기반 요청과 관련 없는 픽셀은 변경하지 않아 기존 결과물을 유지한 상태에서 일부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현재 기존 이미지 생성 서비스들은 원하는 결과물이 나올때까지 전체 프롬프트를 계속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 현재 Adobe Firefly나 Canva에서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실제 출시 이후 프롬프트를 얼마나 정교하게 인식하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생성된 결과물에서 로컬 편집이나 오브젝트 감지, 색상 변경 등의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 기존 서비스들과 어느 정도 차별화 포인트가 있어 보입니다.
2) Emu Video
- 약 4초 길이의 숏폼 영상 생성이 가능합니다.
- 512×512, 초당 16프레임으로 생성된 결과가 공개되었는데, 화면 해상도가 기존 서비스들 중에는 가장 뛰어납니다.
- 아직은 사실적인 영상보다는 애니메이션 느낌이 조금 더 강해 아직 적용 영역의 한계는 있어 보입니다.
- 이미지 생성 기술의 발전에 비해 영상 생성 서비스는 아직 좀 더딘데, 이 부분에서 메타가 향후 중요한 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영상 결과물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emu-video.metademolab.com/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