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비싼 목판 하나 살 돈이면 싼 목판 여러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슈퍼 장지커가 탐이 나서 빌려 사용해보니 슈퍼라는 맛은 없어서리 12만원짜리 중국목판 3개를 구입하여 개당 8~10개월 사용하고 버리고 새 목판을 사용하는데 무게 차이나 손맛이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보관은 실내에 포장되어 온 박스에 보관하고 사용합니다
1.나무로된 제품이라 습기를 머금은정도 손에 땀 흡수? 보관방법 등등 무게가 소량은 변할수 있습니다. 2.역시 나무제품이라 출고시부터 개체무게차이는 존재합니다.(업체에서는 신제품팔때무터 무게 명기) 3.어떤분은 있다고 하고 어떤분은 없다고 합니다..본인이 느끼기 나름인듯.. 계속 한가지만 쓴다면 모를수도 있고 러버도 같은걸 새거로 바꾸었을때 차이가 있듯이 나무도 텐션이 서서히 죽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첫댓글 2번... 원래부터 개체별로 무게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보유기간이 오래될 경우에는 「보관상태」에 따라 성능이 유지되거나 떨어집니다. 블레이드는 기본적인 소재가 목재이므로 습기와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비싼 목판 하나 살 돈이면 싼 목판 여러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슈퍼 장지커가 탐이 나서 빌려 사용해보니 슈퍼라는 맛은 없어서리
12만원짜리 중국목판 3개를 구입하여 개당 8~10개월 사용하고 버리고
새 목판을 사용하는데 무게 차이나 손맛이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보관은 실내에 포장되어 온 박스에 보관하고 사용합니다
좋은 생각같네요~
기간이 오래되도 성능에는
이상이 없고
사용자가 질려서 다른 블레이드로 변경하는 경우가 많죠
1.나무로된 제품이라 습기를 머금은정도 손에 땀 흡수? 보관방법 등등 무게가 소량은 변할수 있습니다.
2.역시 나무제품이라 출고시부터 개체무게차이는 존재합니다.(업체에서는 신제품팔때무터 무게 명기)
3.어떤분은 있다고 하고 어떤분은 없다고 합니다..본인이 느끼기 나름인듯.. 계속 한가지만 쓴다면 모를수도 있고
러버도 같은걸 새거로 바꾸었을때 차이가 있듯이 나무도 텐션이 서서히 죽을수도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