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의 스타쉽 시험 비행 중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일론 머스크가 대부분 사실이라고 한 기사)
일론 머스크의 SpaceX는 토요일 오전 7시(중부 표준시 기준) 직후 남부 텍사스 해안에서 우주 운송의 미래를 바꾸고 NASA가 우주비행사를 달로 돌려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거대한 우주선인 스타쉽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스타십은 지금까지 비행한 로켓 중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입니다. SpaceX는 우주선의 모든 부품을 완전하고 빠르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더 크고 무거운 페이로드를 우주로 발사하고 위성, 우주 망원경, 사람 및 우주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우주로 쏘아 올리는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NASA 우주비행사를 달로 실어 나르기 위해 설계된 강력한 우주선인 스타십의 두 번째 비행은 완전한 성공은 아니었습니다. SpaceX는 시험 발사의 궁극적인 목표인 세계 일주를 달성하지 못하고 태평양에 추락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비행은 지난 4월 첫 번째 시험 비행에서 발생한 주요 문제를 해결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로켓의 하단 부스터 단계에 있는 33개의 엔진이 모두 작동했고, 부스터 분리에 성공했으며 상단 단계의 6개의 엔진에 불이 켜지면서 로켓이 우주로 단계도 무사히 성공했습니다.
"정말 아름다웠어요." SpaceX 웹캐스트의 해설자 중 한 명인 SpaceX 엔지니어 존 인스프러커가 말했습니다.
반면, 첫 번째 스타십 발사에서는 발사장이 심하게 손상되고 부스터의 엔진 여러 개가 고장 났으며 화재로 인해 로켓의 조향 장치가 고장 났고 자동폭파시스템이 가동되는 시간도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로켓 설계에 대한 SpaceX의 "빨리 실패하고 빨리 배우는" 접근 방식에서 과거 실패의 반복을 성공적으로 피한 것은 큰 진전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두 번째 비행에서 머스크의 엔지니어들이 극복해야 할 새로운 과제가 드러났습니다.
스테이지 분리 직후 부스터가 폭발한 것인데, 로켓 엔지니어의 전문 용어로 '예기치 않은 급격한 분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부 스타십 우주선은 몇 분 더 궤도를 향해 계속 궤도를 향하여 90마일 이상의 고도에 도달했지만, 비행 종료 시스템이 폭발한 후 SpaceX와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