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시 시내버스 노선 부분개편
expopeter 추천 0 조회 1,195 09.12.09 23:58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2.10 01:11

    첫댓글 9408은 멀쩡히 있습니다. 9409를 건든거지....(여의도 구간 단축 및 한남동 연장). 분당-여의도는 극악배차인 7007-1밖에는 없을듯...(과천 사당경유). 그리고 광진교는 굳이 천호대교가 있기 때문에 노선버스가 필요없다 생각합니다.

  • 09.12.10 09:40

    아무쪼록 9409 여의도구간 단축 직후 죽전/분당주민들이 서울시에 민원좀 많이 넣어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습니다. 분당에서 이제 한번에 여의도 가는것은 7007-1번 밖에 없는데 그나마도 이게 과천경유해서 남태령 정체먹고 동작대로 거쳐서 여의도가는거라는거죠 또한 배차간격도 40분 이상으로 알고 있구요..;;

  • 09.12.15 19:49

    9409 저렇게 만드느니 차라리 폐선하라고 하죠 -_- 9호선 연계된다면서 저리 건든 모양인데 저럴 거면 차라리 9408을 진짜로 폐선시키거나 감차하고 9409에 넣는게 낫습니다. 아무쪼록 9409 관련하여 민원크리 작살 나길 기원합니다.

  • 09.12.10 01:13

    그리고 140-100은 합쳐서 140 노선으로 달립니다.(470처럼 내곡동 회차로 변경) 안암동 구간은 101이 담당하게 되는 것이죠. 361의 반토막이 엄청나죠.(고속터미널 회차로 바뀌었으니..)

  • 09.12.10 08:15

    361 단축 후 공백은 360의 대량증차로 메울 것 같습니다.

  • 09.12.10 09:37

    101번 미아사거리까지 짤라버리면 100번 이용하던 종암동 안암동 주민들 들고 일어날걸요..100번시절 청계천로 회차도 좀 애매하긴 했었고 그나마 청계천 차량통제하는 주말에는 100번이 공차로 서대문까지 가서 회차했던 것으로 아는데..101번 연장에 대해선 잘했다고 보는 생각입니다.

  • 101번은 좀 애매한 노선이었죠. 우이동,삼양동 방면으로 가시는 분들이 혼잡도가 높은 109,104번을 피해서 대학로,돈암동 등에서 환승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반대도 비슷하구요. 도봉산에서 종암동 방면은 141번으로 대체가 가능하고 동대문운동장도 좀 돌아가긴 하지만 144번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100번이 없어져도 101번으로도 100번의 주요승차구간 (종암동-종로)를 커버하는 만큼 101번 연장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종로-도봉산 구간이야 150,160,710등 여러노선이 있으니까요.

  • 09.12.10 01:23

    140노선으로 가고 몇대를 360으로 보내는거 같네요...
    502 같은 경우는 잘 한듯 싶네요... 그쪽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 하기 때문에 남대문시장(회현역)으로 못 가지만 한국은행 쪽에서 돌아서 가는게 나을꺼 같아요...
    361의 반토막과 9713(?)의 수색까지의 운행이 어떤 반응이 나올지...
    710번은 이번에 또 건들면 민원 더 들지 않을까 하네요...

  • 09.12.10 15:38

    제가 노량진에서 사는데 361은 462와도 중첩되기도 하고, 9호선 개통되고 나서 361타는 사람들이 꽤 줄어들긴 했습니다. 차라리 360증차가 더 낫죠.

  • 09.12.10 02:28

    광진교를 건너는 노선은 이용객이 많은 천호역을 경유하지 못하고 빗겨가기 때문에 천호대교 경유 노선에 비해 승차율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한때 15-3번의 일부 차량을 15-2로 광진교 경유 운행했었는데 이것도 얼마 안가서 다시 15-3으로 합쳐서 운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광진교 자체도 광진교공원만든다고 왕복2차선으로 차선도 줄여놔서 특별히 시간적인 면에서도 이득을 보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 으헥... 100번(한국brt : 도봉산 - 무교동[시청근처])이 없어지는건가요...?;;

  • 09.12.10 16:36

    도봉산역에서 미아삼거리역까지는 140번이랑 통합되다가 내곡동주민센터 근처로 통합됩니다

  • 09.12.15 14:18

    내곡동 주민센터 가 아니고 정확히는 안골마을 입니다

  • 09.12.11 12:43

    9713번 결국 노선 단축이군요. 개인적으로는 심야맞춤형이라도 남기던가 아니면 신성으로 넘겨서 급행화 했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신촌에서 화정,원당으로 가는 심야가 9713번이 유일하거든요.

  • 09.12.13 01:26

    신성교통안그래도기사님들불친절한분들많이있어요

  • 09.12.13 01:27

    9713번을일부분을직선화하고 그냥동해운수로운행해야합니다

  • 09.12.13 01:28

    9713번을일부분을직선화하고 그냥동해운수로운행해야합니다

  • 09.12.16 16:59

    명륜동이나 혜화동쪽에서 강남,단국대로 나가는 수요는 생각도 안하고...조금은 이해가 안되네요..

  • 140번은 구간만 단축되었을뿐(내곡동-송파차고지) 명륜동,혜화동쪽에서 강남쪽 노선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09.12.16 18:30

    이용객이 줄기는 했지만 버스노선에서는 강서구일대에서 흑석동.강남을 잇는 노선이라 그런지 9호선과 노선이 겹치는 642는 살아남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