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주말 호재나오면서 급등
중국 시장점유율 1위인 상하이자동차그룹의 자회사와 함께 ‘차량용 전방 카메라시스템(FVCS)’ 개발을 마무리 지은 것으로 확인됐다
중국이 최근 it 1위로 진입하면서 한국보다는 중국관련 기업에 시장이 주목하는듯 하다.
캠시스는 차량용 전방 카메라시스템(FVCS)’을 개발하고 있다. 화위자동차는 중국 내 시장점유율 1위인 상하이자동차그룹의 자회사로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911억 위안(약 15조2137억 원)을 기록했다. 캠시스와 화위자동차는 차선이탈경고(LDWS) 및 전방차량충돌 경고(FCW)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FVCS를 공동 개발해 왔다. 해당 제품이 개발되면 상하이자동차그룹을 포함한 중국 현지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계획이다.
신사업 주목.
*바로 자동차용 어라운드뷰 입니다.
최근 어라운드뷰 적용차량이 급증하면서 관련주가 급등중에 있습니다.
어라운드뷰.. 원리
4개의 카메라 필요
*캠시스의 신사업 어라운드뷰 기술
실제 전시회에서 찍은 사진.
@요약
자사의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어라운드뷰 기술을 시작했다면 시너지 효과가 크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와 연동하는 블랙박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바, 차량에 의무 적용 시 외형 확대에 기여할 듯하다
스마트폰용 카메라가 차량용으로 확대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전세계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시장 7위 업체다. 점유율 약 7%를 차지. 국내1위.
중국공장 진출로 현재 생산량 2배이상 증가기대. 비용절감 효과기대.
에이모션이 최대주주인점은 주가 디스카운트 요인임.
중국법인의 부품 직접 구매 비중 증가 등에 따른 관련 원자재 및 휴대폰 카메라 모듈 매출이 감소하여 전년동기대비 외형 축소
휴대폰 모듈사업부문의 삼성전자향 .
삼성테크윈의 카메라 모듈 사업 철수에 따른 물량 확대 예상되고 있음.
@전기차도 기대감이 있지만..
전기차는 대기업 위주로 진행될듯..
위 제품이 캠시스의 전기차..
그다지 기대감은 크지 않지만...
최근 전기차가 급등한다는 점을 보면 주가상승 기폭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업내용
카메라 모듈의 핵심부품인 Image Sensor는 CCD(Charge Coupled Device : 고체 촬상소자)와 CMOS(Complementary Metal-Oxide Semiconductor : 금속 산화물 반도체)의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CCD는 신호손실이 적고 감도가 좋아 화질이 우수하다는 장점 때문에 고화질,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시장을 주 타겟으로 하여 캠코더나 디지털 카메라 같은 기기에 주로 채용되고 있으며, CMOS는 소비전력이 CCD의 10~20%에 불과하고 일반 메모리 반도체 생산라인에서 생산이 가능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으로, PC카메라나 휴대폰 등 소형 모바일 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음.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