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명 : 이진옥 피아노 독주회 Artifex3 '공감의 울림'
유형 : 대전 클래식 공연
날짜 :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시간 : 오후 7시 30분
장소 : 복합문화공간 플랜에이 B홀(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97번길 40 6층)
티켓정보 : 전석 2만원
관람등급 : 8세 이상 입장가능
소요시간 : 약 80분(인터미션 15분)
주최/기획 : 피아니스트 이진옥
문의처 : ㈜나무예술기획 042-867-8220
예매처 : 인터파크, 현장구매
[공연소개]
대전시립교향악단 객원 피아니스트, 목원대학교 출강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로 이진옥의 독주회가 개최된다.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활발한 황동으로 기량을 쌓은 피아니스트 이진옥의 이번 공연은 음악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바로크부터 고전, 낭만, 현대를 대표하는 여러 작곡가 들의 작품으로 진행된다. 음악을 통한 공감으로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피아니스트 이진옥의 진가를 보여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소개]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Sheep may safely graze”
양들은 한가로이 풀을 뜯고
from the Hunting Cantata BWV 208 Arr. Egon Petri (1881-1962)
Robert Schumann (1810-1856)
Etudes in variation form on a theme by Beethoven
베토벤 주제에 의한 변주곡 형식의 연습곡
Bela Bartok (1881-1945)
15 Hungarian Peasant Songs
15개의 헝가리 민속 노래
- Intermission -
Frederic Chopin (1810-49)
Piano Sonata No. 3 Op. 58 in b minor
피아노 소나타 3번 작품번호 58
I. Allegro maestoso
II. Scherzo. Molto vivace
III. Largo
IV. Finale. Presto, ma non tanto
[출연진프로필]
피아니스트 이진옥은 목원대학교 음악대학 전체 수석 입학 후 대전시립교향악단 신인 음악회 오디션에서 우승하며 Rachmaninoff의 “Rhapsody on a Theme of Paganini”를 협연하였다.
이후, 도미하여 맨하탄 음대에서 석사, 뉴욕 시립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박사 논문은 ProQuest를 통해 미국 유명 서점에서 판매되었다.
Artist International Special Presentation 오디션 우승으로 카네기홀 Weill Recital Hall에서 데뷔한 그녀는, 이탈리아 Arte Musica 페스티벌과 미국 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뉴욕 음악 잡지에 "탁월하고 감성이 풍부한 연주자"로 평가받았다.
또한, 현대 작곡가 Douglas Anderson의 앨범에 참여해 Gramophone Magazine의 호평을 받았고, KCB 음악 방송에서 "이진옥 실비아의 아르티펙스(Artifex)"라는 음악방송을 진행했다.
뉴욕의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맡았던 그녀는 2019년 귀국 후 대전시립교향악단 객원 피아니스트 및 목원대 출강 등으로 활동하며 독주와 앙상블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문화가 모이는 곳 "대전공연전시" http://www.gongjeo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