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여러 지역에서 암호화폐 채굴 금지 – TASS
https://www.rt.com/business/609875-cryptocurrency-mining-restrictions-russia-regions/
정부, 전력난 지역 디지털화폐 산업 규제 강화
© Getty Images / South_agency
TASS는 화요일에 정부 문서를 인용해 러시아 정부가 2025년 1월 1일부터 2031년 3월 15일까지 암호화폐 채굴을 제한하거나 완전히 금지하는 지역 목록을 승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금지령은 전기 부족에 직면한 10개 지역에 부과될 예정이며, 여기에는 다게스탄, 인구셰티야, 카바르디노발카리야, 카라차이체르케시아, 북오세티야, 체첸 등 남부 공화국과 러시아의 새로운 지역인 도네츠크, 루간스크 인민 공화국, 자포로제, 헤르손 지역이 포함됩니다.
이 문서에는 이르쿠츠크, 부랴트, 트란스바이칼 등 3개 지역에서 최대 에너지 소비 기간에 임시 채굴 제한이 적용될 것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제한 대상 지역 목록은 러시아 전력 산업의 수요에 따라 확대될 수 있다고 각료회의 소식통이 TASS에 전했습니다. 정부는 산업 수요를 우선시하면서 에너지 사용의 균형을 맞출 필요성에 따라 이러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산업적 요구 사항을 수용하는 동시에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더 읽어보기: 러시아, 암호화폐 판매에 대한 새로운 세금 계획 – 미디어
지난달 이 이니셔티브에 대해 논평하면서, 에너지 부문을 담당하는 러시아 부총리 알렉산드르 노박은 암호화폐 채굴은 추가 전력 용량이 있는 지역에서만 유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박은 채굴이 "전력 부하의 균등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특정 비용 절감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모든 사용 가능한 용량을 "먹어치우면" 새로운 고객이 그리드에 연결되는 것을 방해하는 단점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결정은 러시아가 암호화폐 채굴을 합법화하려는 움직임에 따른 것입니다. 10월에 모스크바는 전력 산업에 종사하는 단체나 개인에 대한 제한을 포함하여 디지털 통화에 대한 채굴 활동 규칙을 설명하는 법률을 채택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에서는 채굴자가 연방세무국에 등록하여 자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법안은 디지털 화폐 채굴, 채굴 풀, 채굴 인프라 운영자와 같은 개념을 도입하고, 암호화폐 채굴 시장 참여자의 권리와 책임을 정의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올해 초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의 규제 문제를 제기하며 이를 유망한 경제 분야라고 부르고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디지털 자산이 유통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을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