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무고시 - 2004년부터 : 775점
*사법시험,군법무관시험 - 2004년부터 : 700점
*행정,기술.입법고시, 변리사 시험 - 2005년부터 : 700점
*공인회계사(CPA)시험 - 2007년부터 적용(예정) : 700점
"올해까지 문법, 단어, 문장구조 위주의 고시영어로 시험을 치렀던 사법고시 입법고시 행정고시 외무고시 기술고시 공인회계사(CPA) 등은 이미 토익 토플로 대체하는 것을 확정해 시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변리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관세사 등도 민간 영어시험으로 대체할 움직임을 보여 …”(내외경제 4월23일자)
이미 많은 분들이 상기 내용을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제가 새삼스럽게 다시 한번 언급한 이유는,
토익 700넘기기가 지금보다 어려워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5월 토익대란이 일회성 show가 아니라, 토익 대지각변동의 첫 발검음임을 확실히 인지하시기를 바라는 마음 입니다.
토익관련 종사자들과 ETS측에게는 정말 바람직한 변화(수입이 좀 짭잘하겠습니까? 몇백만명의 수요가 더 늘어나는데..)가 아닐수 없습니다만, 그 과도기에 치여있는 현재의 토익커들에게는 정말 통탄할 노릇이 아닐수 없습니다. 지금 저희가 할수있는일은 무엇일까요? 대모? 토익시험불매운동? 언론에 고발? 모두 좋습니다.. 좋고요, 한가지 제안 하겠습니다.. 6월 부터 토익이 어려워 졌다는것.. 평균점수가 100점이 낮아졌다는 것을 그리고, 앞으로 계속 그럴거라는 것을,, 일반인에게 까지 인식시키는 것입니다. 신문기사에 "토익시험 6월부터 어려워졌다 --> ... 5월보다 평균 100점하락... 1회성 쇼가 아닌.. 앞으로 토익의 새로운 경향이 될듯...... 향후 1,2년 이내에 시행하는 국가고시의 토익700점 컷라인과 무관 하지는 않은듯보인다..... - xbs 김기자 - " 이런식의 기사가 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하루빨리 토익점수를 구매하는 입장에 있는 분들에게 현재의 상황을 인식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가장 좋은 방법은 5월시험이 진짜로 쇼로 끝나는 것입니다만, ets와 ybm이 과연? 그렇게 해줄까요? 여지껏 해온 행태로 보면 절대 never 결단코 그럴일이 없겠죠.
그리고 6월달에 토익시험치시는분들 이번이 정말 막차가 아닐까 합니다.
기출버스 막차 타신분들 - 03년 2월 대박나신 분들
평균버스 막차 타신분들 - 03년 6월 대박나신 분들
6월달에는 지금의 여론을 잠재워야 할 필요성이 있겟죠.
그리고, 앞으로의 평균하락도 고려해야 하니,
제가 ets나 ybm이라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평균은 570점 정도,(5월달 시험빼고 보통시험때의 최하평균정도),로 맞춥니다. 그리고 사람들 입에서 예상했던것 만큼 나왔다, 내지는 예상했던것보다 아주 약간 잘나왔다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문제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결국 어렵게 나오겠죠?)
휴우.. 저또한 2월달 부터 지금까지 달달이 토익시험 보고 있는데, 정말 時운이 없나봅니다... 지금 제 심정은 딱 1년전에만 시작했어도..ㅠ_ㅠ 이런 마음이구요.. 그런다고 기죽을 필요없구 열심히 기운차리고 꿋꿋하게 할려구요.. 여러분도 힘들내세요.
대기업도 이번걸 기회삼아서.. 채용 조건을 바꿔야 할듯.... 즉,, 년도 별로 2003.5월 이전 토익 상한선 얼마, 2003.5월 이후 토익 상한선 얼마.. 이렇게 말입니다. 그렇지 않을 까요? 솔직히 직장 얻으려고 대부분 토익 시험 보니까요. 이걸 전부 건의 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2002년 2월 전까지 점수 우려먹으신분들
첫댓글 명석한분석이네요. 6월은틀림없는대박인듯싶은데 난 6월시험취소했지만...
무엇보다도 대기업,공사 등의 인사담당자들은 자신들은 500도 못넘기면서,요즘 토익800은 기본아냐? 이런시각을 고치도록 해야합니다. 지금추세론 700어렵습니다
대박이 아니라 정상적인 토익 점수가 나온다에 한 표 ㅋㅋㅋ
난5월이상으로쪽박에 한표
예~~~~~~~~화이팅!!!!!!!!!!!!!!!
대기업도 이번걸 기회삼아서.. 채용 조건을 바꿔야 할듯.... 즉,, 년도 별로 2003.5월 이전 토익 상한선 얼마, 2003.5월 이후 토익 상한선 얼마.. 이렇게 말입니다. 그렇지 않을 까요? 솔직히 직장 얻으려고 대부분 토익 시험 보니까요. 이걸 전부 건의 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2002년 2월 전까지 점수 우려먹으신분들
솔직히 기출로 성적 좋게 나오신분들 많잖아요...
늦게시작한게 억울할 따름임니다 ㅜㅜ
에구....
다들 기도하세요. 내가 롯또 당첨되서..ETS랑 시사영어사 통채로 살때까지..
대기업에선 그런기준 안바꿈니다.100% 신경도 안쓰고..그렇다고 토익이 입사의 절대 조건도 아니죠. 토익반영 기준을 바꾼다는것..희망일 뿐입니다.최선을 다해 실력을 쌓는게...최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