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7살 남자 입니다.
제가 22살~23살경 휴대폰을 개통하고 연체,신용카드 연체
대출해서 연체 지금까지살면서 2번3번 납입하고 지금까지 한번도 납입한적이없습니다.
현재는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어 신용불량자 상태입니다. 이제껏 가족명의로만 살앗습니다.
휴대폰이라던지 통장이라던지 거의 누나 껄로 사용해서 별문제가 없었는데
이때까지 4대보험이되지않는 일을 하여 상관없었는데 이제는 4대보험이되는회사에
취업할려고 합니다. 그런데 신용불량자인걸 속이고 취업해도 나중에 불이익이없을까요?
예) 4대보험가입할려고하는데 신불이라서 안된다 왜 속엿냐던지 머그런내용이요
일을해야 개인회생을 신청해서 빚을 갚을려고한느데 도무지 일도못하게하니...
신용불량자(서울보증보험등록) 되어있어도 4대보험이 가입이가능한지 꼭 알려주세요
첫댓글 금융권이나 회계,현금 등을 다루는 직업이 아니라면 상관 없습니다.
신용불량자라도 4대보험이 적용되는 회사에 얼마든지 취업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전소나 공항 같은 경우는 신원조회를 하는데 이건 전과유무 등을 보는거지 신용불량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경찰이 볼 수도 없고요)통장은 채무와 관계없는 제2금융권(지역농협,수협,새마을금고 등)에 본인명의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액보험도 가입이 가능합니다.(민간의료보험 등)
단,인터넷이나 휴대폰가입은 힘드실겁니다.
휴대폰도 요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저가폰 나오는데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불 취업과 크게 상관없음. 단 몇몇 금융권이나 회계제외. 개인회생중이었지만, 국민연금공단 정직원으로 몇년전에 입사함.
아무 걱정 마시고 취업하셔도 될듯합니다
저 또한 신불인 상태에서 공공기관에 취업하여 현 3년차 근무하고 있습니다.
단지 신불인 상태에서는 개인통장을 만들 수 없어서 가족명의로 급여통장을 개설한후 개인회생 신청후 본인명의의
급여통장을 개설햇습니다(새마을금고...2금융권이 안전하다네요 법률사무소에서...)
제가 회계직이라 기관에서 보증보험가입을 해야겟기에 혹시나하고 걱정을 많이 햇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보증보험회사에서 직접저랑 통화를 원한다고 하시면서 개인회생중이라고 나온다면서 그냥 확인만 하시고 보증보험가입을 해주시더라구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제 경험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