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엔진!
예열플러그 교환은 필수 관리품목인데
왜? 교환하는지...
어떤 역활을 하는지 몰라서
그냥 타고다니는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러니까 교환해야 하는지도 모르죠...ㅎㅎ
이도저도 모르겟다 싶으면
흡기클리닝 할 때 같이 교환 해 주세요..
흡기 할 때 하는게 젤 좋으니까요..^^
예열플러그 고착!
그냥 카더라가 아닙니다..
주변에 찾아보시면 억수로 많은 사진들이 나올겁니다..
고착이 좀 심한건 헤드까지 바꾸더라구요...
예열플러그 때문에 헤드교환까지...
설마요? 하지마세요...ㅎㅎ
예열플러그가 고착이 되어부러졌습니다..
그러나 다 빼 줍니다..
그냥 놓아둘 순 없으니까요...^^
근데 이렇게 고착 될때까지 운행한 차량이라면
한번도 교환을 하지 않은거겠죠...
눈으로 보셔도 믿지 못하시겟다면
고착 될 때까지 그냥 타고 다녀보세요...ㅎㅎ
예열플러그 작동 중 입니다..
운행거리에 따른 예열플러그 작동 상태입니다..
작동은 하고 있지만
작동 온도의 차이에 따라
엔진 연소효율이 다르다는 것 입니다..
고로 시동성에 영향을 미치고
배출가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입니다..
보통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시동 후 흰연기가 많이 나오는 차량은
에열플러그에 문제가 잇는 경우가 참 많답니다..
출처 - httpswww.e-car.co.zawp-contentuploads202403faulty-or-old-glow-plugs-diesel-engines-e-car.jpg.webp
예열플러그와 점화플러그의 차이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공기를 가열하여 자발적 점화촉진 입니다..
공기를 압축착화해야 하는데
예열플러그를 이용하여
공기를 따뜻하게 가열해야지만
폭팔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수 있다는 것 입니다..
출처 - 킥스사이다
예열플러그는
단순히 시동시에만 작동되는게 아니라
시동 후 배기가스 저감을 위해 후열까지 하고 있답니다..
엔진 연소실 연소조건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죠..
또 한 겨울에만 작동하는게 아니라
한 여름에도 작동을 한답니다...
그러니까 맨날 일 한다는거죠..
그러니 지도 스트레스 안 받겟습니까...^^
그래서 예열플러그 교환 해 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특히 흡기클리닝 할 때는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고..
문자 주시면 작업 후 답변 드리겟습니다..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예열플러그교환 #흡기클리닝할땐예열플러그교환 #시동불량예열플러그교환 #예열플러그고착정비_차수리닷컴 #예열플러그교환주기10만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