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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Google) 금융서비스 인증(Financial Services Verification) 상세 내용 |
1. 금융서비스 인증 대상 선정 방법
□광고주는 Google(유튜브, 크롬 등) Ads 계정 생성시 사업정보, 광고 목적‧유형, 웹사이트 주소, 광고 대상 등을 기재하여야 하고, 구글은 同 내용을 토대로 금융서비스 인증 대상 광고주 여부를 결정
2. 금융서비스 인증 대상
□한국에서 특정 금융서비스(상품)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금융당국의 승인을 받은 금융회사 등임을 입증해야 함
▣ 구글의 금융서비스 인증대상
❶ (금융회사) 은행, 증권사 등 감독당국의 승인을 받은 광고주
❷ (인증 받은 제3자) 금융회사 관계사, 중개사, 제휴사 등 ❶의 승인을 받아 홍보하는 자
❸ (非금융서비스 광고주) 금융서비스 홍보는 아니나 금융서비스를 찾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하는 자 * (예) 자동차 금융 및 보험을 홍보하는 자동차 광고주
❹ (정부·공공기관) 금융 관련 공적 기관, 정부 등
❺ (법상 인허가가 불필요한 자) 금융서비스를 홍보하나 법상 인허가 등이 불필요한 자 * (예시) 금융 관련 교육업자 등 |
3. 인증 방식
□(❶번 유형) 광고주 정보(회사명, 주소, 자격번호, 이메일주소 등)를 제공하면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금융회사 정보와 비교
□(❷번 유형) ❶번 유형으로 구글의 인증이 완료된 금융회사가 대신 인증
□(❸번 유형) 사업 세부정보, 광고대상 사이트, 금융서비스를 찾는 사용자 대상 광고를 하는 사유 등을 제출하면 적정성을 심사
□(❹번 유형) 정부·공공기관의 도메인의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
□(❺번 유형) 업종, 인허가 면제 대상 확인증(가능시) 또는 면제 사유, 광고대상 사이트 링크 등을 제출시 적정성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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