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화장품 박은정]
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KQ/매수):
2Q23 Re: 분기 최대 매출 달성
■ 2Q23 Review: 분기 최대 매출 달성
씨앤씨인터내셔널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571억원(YoY+86%, QoQ+24%), 영업이익 103억원(YoY+207%, 영업이익률 18%)으로 상향된 컨센서스를 매출과 이익 각각 7%, 10% 상회했다. 또 다시 분기 최대 매출 경신하며, 처음으로 분기 매출 500억원, 분기 영업이익 100억원을 돌파했다. 트랜드를 선도하는 동사의 제품 개발, 제조 구현 등이 국내외 조명을 받으며 ‘고객사 확대 → 소비자 수요 증가 → 물량 증가/품목 확대’ 의 선순환 구조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북미/중국 매출이 기대를 상회했으며, 매출 규모 확대에 따른 이익 체력 상승이 나타나는 모범적 실적이다.
2분기 지역별 전년동기비 매출 성장률은 북미 +225%, 국내 +49%, 중국 +246%, 유럽 +46%, 아시아 -10% 기록했다. ①북미는 매출 186억원(YoY+225%, QoQ+36%) 고성장 했다. 2Q23 기준 매출 비중 33%까지 도달했다. 동사의 매출 1~2위 고객사는 모두 북미 인디 브랜드로 고객사의 수요 호조/지역 확대/품목 확대 등이 나타나며 지난해 연간 물량을 상반기에 모두 소화했다. 하반기는 납품 수량이 보다 많이 배정되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②국내는 매출 272억원(YoY+49%, QoQ+22%) 시현했다. 국내 대표 색조 브랜드들의 내수 점유율 확대, 해외 수출 확대 등으로 고성장 중이다. 또한 다양한 인디 브랜드들의 약진으로 동사의 성장을 이끄는 고객군이 다채로워지고 있다. ③중국은 매출 55억원(YoY+246%, QoQ+14%) 고성장 달성했다.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요 고객사의 중국 내 수요가 견조하다. ④글로벌 수출 비중 확대, 근본적으로 물량 확대에 따른 효율성 극대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비 7%p 개선된 18% 달성했다.
■ 트랜드를 선도하는 오디엠
최근의 화장품 시장은 트랜드를 리드하거나 도태되는 것이 극명한 시장으로 소비자가 현재 어떤 브랜드를 기꺼이 구매하는지가 보다 중요할 것으로 본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국내/북미/중국 각 지역에서 트랜드를 이끄는 브랜드로의 수주가 증가하며 외형이 확대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 군이 추가 확대되는 선순환 구조에 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의 2023년 실적은 연결 매출 2.3천억원(YoY+73%), 영업이익 392억원(YoY+125%) 전망한다. 기존 추정치 대비 13% 상향한 수치다. ‘국내외 고객사 확대+CAPA 확충 효과+리오프닝 효과’로 매 분기 최대 실적 기록할 전망이다. 연중 고객사의 수주 증가, 하반기 글로벌 고객사의 신규 수주가 더해지며 단계별 성장 예상한다. 국내/중국 신공장이 하반기 본격 가동되며 급증하는 주문량을 소화해갈 것으로 본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7만원으로 상향한다.
전문: http://bitly.ws/Qh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