밧데리 전압표시되는 시거잭을 달고
다니는데
키온시에만 전원들어오게 배선을 했지요
요게 작년에 앵꼬한번 난후
일년내내 11.8v를 유지하며 타고
다녔습니다
당연히 12.8v가 아니니 늘 불안했지만
시동은 원빵에 잘걸렸구요
어쨋든
오늘도 밧데리 잔뜩타고
분리해서 집에서 충전할려고
떼어냈는데
떼어내기전 11.8v였구요
근데
집에와서 밧데리에 볼트표시기 직결해서
보니 13.0이 나옵니다
그리고 더이상 충전도 안되고
파란불 ㅎㅎ
갑자기 약간의 멘븅입니다
바이크에 달린 시거잭 표시기가
안좋은 걸까요?
아니면 키온상태이기에 그런걸까요?
지금 이상태라면 밧데리는 아무이상없다는
것인데 ㅜㅜ
밧데리가 12.8v이 만충이라고 하지만
집에서 충전하며 재는 경우
13.8v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방에 오자마자 쟀더니 13.0)
(충전기 물렸더니 녹색불로 충전안함)
첫댓글 시거잭 표시기는 키온되면 라이트나 기타 전장품이가동되기에 약간 다운됩니다.
시동 걸려서도 13V가 안되면 제네레타의 충전 불량이 의심되는상황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냥 표시기는 충전이 되냐 판단용으로 쓰심 됩니다.
그리고 테스터기 저렴한거 꼭 준비하셔서 전압을 체크한번씩 하시는것도(표시기만 전적으로 믿지 마시고).
시동시나 달릴때는 전압 잘 나옵니다 ㅎㅎ
구럼 나름 이녀석 밧데리
정상인거군요 ~~~
ㅎㅎ
밧데리 직결상태가 제일 정확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거짹 또는 다른 배선에서 선을 따오면 전기를 사용되고 있어서 약간의 전압강하가 생깁니다.
넷
감사합니다
일년동안 괜히 쫄아서 댕겼습니다
ㅜㅜ
충전기를 연결해서 나오는전압은 밧데리 전압이 아닌 충전전압입니다!
바이크에서 시동전 나오는 전압은 밧데리전압이고 시동건후 나오는 전압이 레귤레이터 전압입니다
12.8V이면 100%완충전압이며,시중에 판매되는 볼트메타도 약간의 오차가 발생합니다
바이크에 물린 상태에서 스로틀을 서서히 당기면서 전압변화가 ~14.8V이상 넘어가면 레귤레이터의 문제이지만 그 이하에서는 정상입니다
전기없이
밧데리에 그냥 볼트표시기 붙이니
13.0이 나오고 있습니다
~~~
시거잭 표시기는 헤드라이트나 기타 중간에서 따온 선이라 항상 약 12v나오는게 맞는 것 같고 만약에 시거잭이 배터리에 바로 연결되어 있으면 레귤레이터 들어오는 전압이 그 대로 표시 될것 같습니다
시동 안걸고 키온만 하면
11.8정도 였어요
헤트라이트 시거잭 보조등
블랙박스 핸폰충전잭 등이
키온시 온됩니다
@바바옵하 스트롤을 당기면 전압이 변하나요 ?
@titan 네
시동걸면 13.몇 나오고
스로틀하면 14이상 나오니
제네레이터 쪽은 괜찷아 보입니다 ㅎㅎ
@바바옵하 스트롤 당겨서 전압이 시거잭 표시기에 그대로 전압이 표시되면 정상인데 그럼 윗분들 말씀데로 전압이 약간 다운 되는가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