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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 증명서 — 2023년 1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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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녹취록은 2023년 11월 6일에 개최된 CSIS 이벤트의 내용입니다. 여기에서 전체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
주드 블란쳇: 안녕하세요, 여러분. 환영. 제 이름은 Blanchette 판사입니다. 저는 여기 CSIS에서 중국 연구를 담당하는 Freeman 의장입니다. 이 대화를 주최하게 되어 정말 기뻤고, 2016년부터 일리노이주 8지구를 대표해 온 CSIS 대표 Raja Krishnamoorthi와 함께 스튜디오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많은 모자를 쓰고, 많은 직함을 갖고 있으며, 명망 높은 이력서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대화의 목적에 따라 미중 관계, 미중 정책에 관해 그리고 진행 중인 국제 행사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직함은 그가 미국과 중국 공산당 간의 전략적 경쟁 특별위원회의 고위 위원이라는 것입니다. 이 위원회는 대부분이 알고 있듯이 초당파적 기반에서 일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올해 초에 결성되었습니다. 중국 공산당이 가하는 위협에 대한 합의를 구축하고 미국 국민, 경제, 가치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 계획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을 여기에서 만나서 정말 기쁩니다.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선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Raja Krishnamoorthi 의원(D-IL):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Jude. 여기에 오게 되어 반갑습니다.
블란쳇 씨: 상대적으로 시간이 짧기 때문에 일상적인 인사나 잡담은 그만두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세 가지 광범위한 버킷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먼저, 선정 위원회에 대한 귀하의 평가를 듣고 싶었습니다.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이며, 아직 채워야 할 공백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저는 미국의 중국 정책에 대해 좀 더 폭넓게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선정위원회 소관 밖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당신이 보는 중요한 격차는 어디에 있습니까? 무슨 일이야?
그리고 마침내 우리는 조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중국 공산당 총서기 간의 양자 회담 제안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한 생각도 물어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올해 초에 결성된 위원회를 직접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저는 이런 9~10개월 동안 위원회가 지금까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이고 개방형 질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Krishnamoorthi 의원: 잘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원회를 창설하는 법안이 거의 370표로 통과되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요즘 하원에서 그렇게 많은 지지를 받는 법안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초당적이었고 우리에게는 세 가지 다른 임무가 있었습니다. CCP와의 경쟁과 관련된 기술적 위험을 평가합니다. 군사/국가 안보 위험;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제적 위험을 제시하고, 이러한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기본적으로 군사/국가 안보 위험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NDAA, 즉 국방수권법 절차가 위원회 시작과 동시에 거의 진행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NDAA 과정에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 대만을 위한 10가지 대만 문제에 대한 10가지 권장 사항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권장사항 중 다수가 NDAA에 포함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예산 연도를 거치는 동안 진행 중인 작업입니다. 우리는 또한 위구르족 학살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집단학살에 대처하는 주요 수단인 위구르 강제 노동 방지법 강화에 관한 일련의 입법 권고안을 내놓았습니다. 대량 학살이 일어나고 있는 신장 지역에서 수입된 물품들입니다.
제 생각에는 앞으로 그 보고서가 관할 위원회를 통과하는 법안으로 번역되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 일은 초당파적인 방식으로, 사려 깊고 진지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진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 McCarthy 전 의장과 Hakeem Jeffries 리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양측에서 우수한 위원을 선발해 위원회도 구성했다.
블란쳇 씨: 아시다시피, 제가 처음에 이것을 물어봤어야 했는데, 중국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개인적 발전 과정은 무엇이었습니까? 실제 순위권을 차지하기까지 중국에 대해 얼마나 생각하고 계셨는지 궁금합니다. 당신의 우려사항은 무엇이었나요? 그리고 어떻게 이 주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
Krishnamoorthi 의원: 아마도 중국과 관련하여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세 가지 소스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는 제가 전생에 소규모 사업가였으며 실제로 사업을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도 해킹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적 재산 도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블란쳇 씨: 클럽에 가입하세요.
Krishnamoorthi 의원: 네, 맞습니다. 불행히도 빅클럽이다. 분명히 저는 아시아계 미국인입니다. 저는 수년에 걸쳐 중국계 미국인 커뮤니티와 폭넓게 교류해 왔으며, 예를 들어 트럼프 시대에 실제로 급증한 반아시아 혐오의 증가에 대해 항상 우려해 왔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영역은 제가 정보위원회의 간부임과 동시에 정보위원회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보위원회에서는 국가 안보의 관점에서 중국 공산당과 관련된 문제가 일종의 확산되는 것을 일상적으로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 가지 다른 관심 소스를 모두 결합하면 제가 이 특정 위치에 있기를 원하는 것이 많은 의미가 있었습니다.
Blanchette 씨: 그럼 이것은 상설 위원회가 아니군요. 그것은 – 종료 날짜가 2025년입니다. 제 말이 맞나요?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죠.
Blanchette 씨: 선정 위원회의 남은 시간 동안 앞으로 1년 이상을 내다보시면서 대만에서, 신장 자치구의 집단 학살에 관해 해온 일을 언급하셨는데요. 지금은 경제적 관계와 미국 기업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 많은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위원회가 여전히 가지고 있는 큰 격차는 무엇입니까? 우리가 방금 논의한 의제 외에, 우선 순위가 높은 영역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다른 문제가 있습니까?
Krishnamoorthi 의원: 저는 경제적인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엔 그것들이 정말 복잡한 것 같아. 지저분해요. 이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우리에게 의견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이해관계자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초당적인 보고서를 다시 내놓고 관할 위원회를 통해 우리가 관리할 수 있는 입법 권고안을 내놓기를 희망하는 영역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이 경제적 경쟁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공화당과 민주당 양쪽의 서로 다른 생각 중에서 가장 대담한 공통분모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Blanchette 씨: 귀하가 작업한 문제(신장, 대만) 중 중국에 있는 미국 기업 중 논란의 여지가 없는 문제는 없습니다. 반발이 많습니다. 뜨거운 시선이 많습니다. 앞으로의 경제적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볼 때, 귀하와 Gallagher 의원 및 위원회 전체가 눈에 띄게 초점을 맞춘 것 중 하나는 미국 기업이 윤리적으로 도전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부분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신장 자치구에서의 남용이나 중국 생태계에 기술 유출이 있는 경우, 이는 다시 인민 해방군에게 중요하거나 심지어 미미한 이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은 CODEL이라는 그룹을 이끌고 9월에 뉴욕으로 가서 월스트리트 경영진, 금융 업계 리더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당신은 분명히 여기서 그런 대화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잠시 멈추게 하고 이것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피드백 중 일부가 무엇인지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그리고 다른 방향으로 가면, 위원회가 회사와 투자자를 교육하는 데 있어 그들이 과소평가했을 수 있는 일부 위험에 대해 잘 교육한 영역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죠. 또 다른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가 피드백을 받은 곳은 합법, 비합법, 윤리적, 비윤리적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중국에 대한 투자와 관련된 규칙과 규정을 살펴보면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유용한 피드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다양한 회사 목록을 살펴보기 시작하면 그 목록이 얼마나 일관성이 없는지 분명해집니다. 나는 엔터티 목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다른 – (오디오 중단) – 투자를 금지하는 목록 – (오디오 중단) – 중국 등의 여러 부문에서.
우리가 그들을 어디서 교육하고 있었는지에 대한 두 번째 질문은 그들이 우리에게 준 피드백 중 하나가 '우리가 중국에 돈을 보내지 않을지, 중국에 투자하지 않을지'라는 것이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중국은 사우디를 포함한 다른 국가들과 걸프만 국가들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도 그럴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회사에 투자하지 않음으로써 우리는 무엇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왜냐하면 앞으로 일어날 일은 다른 누군가가 돈을 벌 것이고 우리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약간 뒤로 물러서서 교육을 받았고 기본적으로 돈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기술, 노하우, 가치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리노이주 또는 미국 어느 곳에서나 제 유권자들에게 예를 들어 세계 최대의 퇴직 저축 계획인 연방 Thrift Savings Plan인 Thrift Savings Plan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 401(k) 계획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인민 해방군 현대화와 관련되거나 위구르 대량 학살에 연루된 회사 또는 회사의 자회사에 투자된 자금이 있습니다. 나는 반품을 원하지 않습니다. 내 가치관에 어긋나는 일이니 그만하세요.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우리 선거구의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벤처 캐피털 펀드나 사모 펀드가 돈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연결, 노하우, 명성,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경우 이는 단순히 돈을 넘어서는 영향력도 가지고 있다고 말하려고 합니다.
Blanchette 씨: 이에 대한 최종 후속 조치가 하나만 남았습니다. 민간 부문으로부터 받은 피드백에서 우리는 확실성을 원한다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지난 몇 주 동안의 대화가 있었고 이에 대한 볼륨이 높아졌다고 들었습니다. 작은 마당 높은 울타리의 틀로 인해 마당의 크기가 계속 커지고 울타리가 계속 올라간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확실성을 원하지만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 공간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확신을 주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것입니다.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죠.
Blanchette 씨: 5년 전 국가 안보를 정의했을 때 꿈도 꾸지 못했던 새로운 기술이 온라인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새롭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죠.
블란쳇 씨:
– 그리고 이것은 또한 양방향 토론입니다.
Krishnamoorthi 의원: 맞습니다.
블란쳇 씨:
그래서 중국은 뭔가를 할 것입니다. Raimondo 장관이 베이징을 방문하는 동안 Huawei Mate 60이 출시되었고, 민족주의 가슴이 쿵쾅거렸습니다.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죠.
Blanchette 씨: – 아시다시피, 우리는 귀하의 수출 통제를 우회하여 필연적으로 일종의 대응이 필요했습니다.
크리슈나무르티 의원:
오른쪽.
Blanchette 씨: 그렇다면 그것은 제 생각에 대한 질문이라기보다는 사설에 가까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거기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기업이 장기 투자를 해야 한다는 확신을 갖게 되는 일종의 균형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필연적으로 좀 더 모호하고 변동성이 큰 투자 환경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Krishnamoorthi 의원: 저는 우리가 좀 더 균형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보다 좀 더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이상적으로 월스트리트가 목록을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그들은 이름을 알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설명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싶어하며 이를 규정 준수 부서에 제공하고 규정 준수 부서는 잠재적인 투자에서 해당 기업을 모두 선별합니다.
하지만 중국과 중국 공산당에 관해 우리가 발견한 것은 두더지를 때리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당신은 목록에 한 이름을 넣은 다음 그것을 넣었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금지된 투자라고 말했고 갑자기 같은 소유자에게 다른 이름이 나타나서 그들은 그 목록을 회피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부가 목록 접근 방식보다 부문별 접근 방식을 더 많이 채택하고 지역이나 장소가 아닌 국가 차원의 접근 방식을 취한 것이 기쁩니다. 말하자면, 우리는 여전히 AI(예: 인공 지능)의 사용에 대해 배우고 있기 때문에 약간 반복적일 것이라는 점은 전적으로 옳습니다.
우리는 특정 기술이 어떻게 무기화될 수 있는지에 대해 여전히 배우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업계와 개인 투자자가 실제로 확실성을 갖기 위해 반복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려면 조금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확신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Blanchette 씨: 마지막 질문은 –
Krishnamoorthi 의원: 이에 대해 한 가지 더 말씀드려도 될까요?
블란쳇 씨: 부탁해요.
Krishnamoorthi 의원: 제 생각에는 많은 투자 펀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뉴욕시에서 그 중 일부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들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민간용과 군사용의 경계. 그리고 융합이 될 것인지에 대한 약간의 평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군-민 융합은 실제로 목표 투자도 뒤따르는 관행입니다.
Blanchette 씨: 네, 그리고 저는 – 명확한 목록, 부정적인 목록, 경계의 부족에 대해 많은 불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러한 비판이 공정하다고 생각하며 그것은 여기의 지저분한 정책 과정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 논의와 도전을 하고 있는 이유는 베이징의 경계가 너무 흐릿해졌기 때문이라는 점을 궁극적으로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죠.
Blanchette 씨: – 민간인, 전략, 군사, 민간인 사이에서요? 따라서 규칙 기반의 경제 통합 질서를 따르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중국이 정의한 영역을 탐색하려는 매우 어려운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이는 의도적으로 이러한 구분을 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국회의원들을 향한 모든 좌절감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혼란에 궁극적으로 책임이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지적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Krishnamoorthi 의원: 맞습니다.
블랑셰트 씨: 이 섹션의 마지막 질문입니다. 그 다음에는 미중 정책을 좀 더 광범위하게 다루겠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아마도 그에 대한 좋은 교량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선정위원회는 미국 및 중국 공산당과의 전략적 경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흔한 질문이고 어려운 질문입니다. 하지만 경쟁에 대해 생각해보면 대부분의 경쟁에는 이진 경쟁 종료 상태가 있습니다. 그렇죠. 결승선이 있고, 시간이 촉박하고, 거기에 있습니다. 점수판. 귀하의 생각은 무엇입니까? 이에 대한 위원회의 정신적 지도는 무엇입니까? 아니면 20년 후에 우리가 경쟁에서 이기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에 대한 귀하 자신의 개인적인 정신적 지도는 무엇입니까?
Krishnamoorthi 의원: 우리 관계가 좀 더 균형을 이루고 있다면 지금보다 더 안정적인 관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우리는 지금 아무도 가고 싶어하지 않는 곳으로 미끄러져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 아시다시피 저는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보고 있었는데, 대다수의 유권자들이 다음 10년 안에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몇 년 안에 미국과 중국 사이에 무력 충돌이 일어날 확률은 50대 50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 아시다시피, 큰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공화당과 민주당 유권자의 4분의 3이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웃음) 그래서 제 생각에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는 것 같아요.
블란쳇 씨: 그런 일을 하는 1/4은 누구죠? (웃음)
Krishnamoorthi 의원: 알아요! (웃음) 잘 모르겠지만 최근에 제가 시청에 왔을 수도 있지만 그 이야기는 나중에 하자.
우리가 이런 종류의 불균형 상태에 있고, 잠재적인 무력 충돌을 향해 미끄러지고 있다면, 우리가 잘못된 위치에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우리가 뭔가 다른 일을 해야 한다는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중국 공산당의 공격을 방지하고, 우리의 가치를 보호하고, 참여를 지속하는 동시에 게임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지만, 제 생각에 이 중국 공산당 위원회는 우리가 이 문제에 대해 함께 행동해야 하는 스푸트니크 순간과 같다고 말할 수 있는 바로 그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Blanchette 씨: 글쎄요, 당신이 그 일을 하고 있는 동안 위원회 내에서 두 가지 모두에 대한 평가와 우리의 정치, 경제, 군사 시스템 전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영역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게임을 대폭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실제 핵심 영역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짧은 목록은 무엇입니까?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위원회 내부에 있거나 우리의 정치 군사 시스템 전체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Krishnamoorthi 의원: 저에게 쉬운 질문이 있으신가요? (웃음)
블란쳇 씨: (웃음)
Krishnamoorthi 의원: 이것은 어렵고 좋은 질문입니다. 우선순위로 생각하면 지금 이 순간 군사적 공격을 막아야 한다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지금 남중국해, 대만 해협에 더 이상 방어할 수 없는 상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중국 공산당이 말하자면 이웃 국가들에게 적극적으로 군사적 팔꿈치를 내밀고 영토 전체를 주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제 영공이나 공해를 자신의 것으로 여기고 협상 테이블이 아닌 강압을 통해 차이점을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군사 전선에서는 침략을 방지하기 위해 파트너, 친구, 동맹국과 결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는 대만이 침략이나 모든 유형의 강제 통일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것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경제적 측면에서 우리는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덤핑 처리, 지적 재산권 도난 처리, 사이버 해킹 처리, 해외 투자 처리 등이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또한 인권 전선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인권 분야는 지난 30년 동안 우리가 멀어져 왔던 분야입니다.
저는 얼마 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십 년 동안 일해 온 민주당 고위 인사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은 기본적으로 '나는 중국의 인권을 포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의 정책에 연결하지 않는 한 그들의 행동이 어떻게 바뀔지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 영역 중 일부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이 목록에 추가해서 죄송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단지 중국 공산당이 일을 하는 것을 막는 것에 불과하고 우리가 세계 최고의 인재를 유지하고 유치하기 위해 우리 자신의 게임을 개선하고 이민 시스템을 고치는 것을 보장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우리 인력의 기술을 향상시키십시오. 미래 기술에 필요한 모든 업무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거나 혁신적인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해 해당 기술에 투자하지 않는다면 우리도 완전한 업무를 수행하지 못할 것입니다.
Blanchette 씨: 좀 더 쉬운 질문으로의 좋은 전환이네요.
Krishnamoorthi 의원: 감사합니다. (웃음)
Blanchette 씨: 즉, 중국은 종종 초당파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당신은 종종 – 신문 기사의 틀은 워싱턴의 모든 정치적 적개심과 비슷하며, 정당을 하나로 묶는 한 가지 이슈는 중국입니다. 하지만 귀하의 마지막 답변을 듣고 보니 그것이 제가 민주당 의원들로부터 더 자주 듣는 메모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력 향상, 인적 자본, CHIPS 법 등이 있습니다. 제가 맞다면 선정 위원회에서 공화당 의원 중 CHIPS 법에 찬성표를 던진 사람은 한 명도 없을 것입니다. 이게 초당적인 문제라고 보시나요? 공화당과 민주당 사이에 불일치나 델타가 나타나는 영역이 있다면 해당 영역은 어디입니까?
Krishnamoorthi 의원: 저는 이것이 대체로 초당파적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즉, 해결해야 할 일련의 과제가 있다는 것을 모두가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지금 처리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긴박감이 있습니다. 저는 차이점이 있는 곳에는 단지 온 마음을 다해 논쟁을 벌이는 것보다는 강조점의 측면에서 더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가지만 언급하겠습니다.
하나는 공화당 동료 중 일부가 우리 두 정부 사이에 최고위급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화의 양에 대해 약간 불편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것이 아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최근에 일어난 많은 참여에 대해 Biden 행정부에 박수를 보냅니다. 예를 들어, 군사적, 경제적, 인권적 공격에 대한 우리의 우려를 직접 대면하고 우리의 입장을 정확히 설명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합니다.
또한, 차이가 있는 두 번째 문제는 아마도 약간의 불일치가 산업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CHIPS 및 과학법이 민주당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비록 많은 공화당원들이 이를 지지했고 지난 의회에서 이 법안이 하원에서 상원을 통과했음에도 말입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 우리 공화당 동료 중 일부는 이것이 우리 경제에서 승자와 패자를 고르는 길이고 우리가 우려하는 중국 공산당의 일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러한 우려에 대해 나와 같은 민주당원들이 타당한 좋은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내가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 몇 가지 영역입니다.
블란쳇 씨: 마지막 질문을 하기 전입니다. 참여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다가오는 회담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묻겠습니다. 지금 지정학적 지도를 보세요. 3년 전으로 되돌아가면 미국은 실제로 인도 태평양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에 대한 하마스의 끔찍한 10월 7일 공격을 겪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엄청나게 복잡한 지정학적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미 행정부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속도를 늦추지 않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볼 수 있듯이 Blinken 국무장관은 방금 퇴임했습니다. 지금은 그 지역에 있습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자금 조달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기 위해 의회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이제 걷기도 하고 껌도 씹을 수 있을 것 같은 순간이 온 것 같은데, 이제는 정말 긴장되는 것 같아요. 따라서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좋은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보시고, 외국 문제뿐만 아니라 많은 문제를 다루고 있는 이미 규모가 작은 의회의 충분한 대역폭을 유지하십시오. 국내 과제. 지금 엄청난 긴장을 겪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국제 질서의 긴급 상황을 처리하면서 중국과 장기적인 경쟁을 할 수 있는 능력이 걱정됩니까?
Krishnamoorthi 의원: 걱정스럽습니다. 하지만 Biden 행정부가 다양한 과제의 균형을 맞추고 동시에 처리하려고 노력하는 일을 잘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법안을 제정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의회가 좋은 파트너가 되어야 합니다.
아마도 몇 가지를 택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우리의 군공업 기반이 확장되었다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와 대만만 봐도 충분한 총알과 포탄,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많고 수요가 많은 기타 무기를 충분히 생산하는 데 몇 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생각합니다. , 특히 이러한 특정 극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불행하게도 우리는 워싱턴 DC에서 새로운 총을 만드는 동시에 실제로 그 총에 필요한 총알을 충분히 만들 수 있도록 다년간의 예산 책정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날 민주주의의 무기고가 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군사 산업 기반에 투자해야 합니다.
두 번째 문제는 우리가 이러한 공급망에 계속 집중하고 이러한 공급망을 다양화하거나 위험을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생각에 우리가 그 공을 주시하지 않는다면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것이든 활성 제약 성분과 관련된 것이든 훨씬 더 취약한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탄약의 추진력인 에너지에 관한 것인지도요.
그래서 저는 우리가 이러한 문제들 중 일부에 대해 시급하게 걷고 껌을 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몇 년 안에 균등하고 더 나쁜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며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Blanchette 씨: 일리노이로 돌아가서 유권자들을 만나면 중국에 관해 어떤 대화를 나누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이것을 이 질문에 연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여러분이 워싱턴에 있고 전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 더 절실하게 느낄 수도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보안 공간.
이것은 당파적 문제가 아닌 이러한 순간 중 하나처럼 느껴집니다. 내 생각에 만약 다른 대통령이나 정당이 집권하고 있다면 그들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하마스의 공격을 다루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 이것은 미국 밖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입니다. 아시다시피,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것이 우리를 잠재적으로 매우 극적으로 변화하는 지정학적 환경을 바라보고 있는 어려운 위치에 놓이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유권자들이 내년에 우리가 직면하게 될 세계에 대해 여기 워싱턴의 감정을 일부 공유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십니까? 그리고 좁은 질문은 우리가 방위산업 기반에서 해야 할 이러한 대규모의 새로운 투자에 대해 생각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저는 그것을 산업 정책이라고 부르고 싶지는 않지만, CHIPS 법 같은 것 말이죠. 미국인들이 이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고 이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희생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Krishnamoorthi 의원: 그럴 수도 있지만 그들에게 설명해야 하고 문제를 그들의 일상적인 관심사와 연결할 수 있도록 확대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우려하는 몇 가지 문제는 해킹과 IP 도용입니다. 나는 거의 항상 내 유권자들로부터 그런 이야기를 듣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해킹을 당한 것으로 보이며, 그들은 자신의 개인 정보가 중국 공산당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청문회에서 미국인 개인 정보의 80%가 중국 공산당의 손에 있고 아마도 나머지 20%도 마찬가지라는 증언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앞서 이야기한 IP 도난입니다. 거의 모든 사업가, 중소기업, 중대형 사업가 등이 이것을 경험했으며 이것이 중단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것이 기업가로서 또는 현재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서 성공할 수 있는 능력에 정말로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권 - 여러 선거구에서도 그런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소비자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노예 노동과 테무(Temu)와 셰인(Shein)에서 판매되는 노예 노동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선거구에 존재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이 모든 것에 대해 듣습니다. 그리고 내 생각에 그들이 원하는 것은 중국과의 일종의 나선형 갈등으로 이어지지 않고 발전으로 이어지는 현명한 행동을 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온도를 낮추면서 동시에 진전을 이루는 현명하고 정보에 입각한 정책을 추구해야 하는 균형 잡힌 행동과 같습니다. 그리고 나는 수사법도 그들이 걱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도발적이거나 더 나쁘게는 반아시아인 혐오로 이어질 수 있는 수사를 듣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제가 얻는 서로 다른 종류의 우려 사항이나 의견입니다.
Blanchette 씨: 아시아계 미국인, AAPI 커뮤니티 회원으로부터 받은 우려 사항이나 피드백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지난 3, 4, 5년 동안 중국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소식을 비공식적으로 들었습니다. 그 문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가 잠재적으로 중국과 훨씬 더 까다로운 관계를 맺게 되더라도 이를 제한하는 가드레일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rishnamoorthi 의원: 좋은 소식은 Gallagher 위원장이 처음부터 공화당 측 위원회의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자신들이 원한다는 점을 매우 분명히 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 위원회가 싸움에 관한 것이 아니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중국인, 중국계 민족, 아시아인이 아니라 중국 공산당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러한 집단에 대한 모든 종류의 증오, 편견, 편견을 혐오합니다. 그래서 저는 Face The Nation에서 Gallagher 회장이 실제로 주디 추(Judy Chu), 캘리포니아 출신 주디 추(Judy Chu) 하원의원을 스파이 또는 중국 공산당과 연계된 인물로 비난하는 발언이 틀렸다고 말했을 때 박수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톤을 설정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지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면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계속해서 코로나19를 쿵플루(Kung flu)라 부르던 트럼프 시절 이후로, 내 생각엔 그것이 반아시아인 혐오를 가장 극심해지는 수준까지 촉발시켰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아시다시피 정당한 우려가 편견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우리는 중국 공산당이 미국의 민감한 지역 근처 토지를 구매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플로리다의 DeSantis 주지사가 통과시키고 서명한 법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단지 중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중국에서 온 할아버지가 손자 근처에서 무해하게 집을 구입하는 것조차 금지하는 것입니다. 그건 틀렸어요. 그래서 우리는 수사법이 실제로 외계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안이나 법률로 변환되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캘리포니아의 외계인 토지법이 그렇습니다.
블란쳇 씨: 네. 그리고 국가 차원의 토지 금지 조치가 없다면 근본적으로 윤리적 문제가 무엇인지 최소화하지 않고 이러한 조치가 미국을 다음과 같이 그리려는 당의 선전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부차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편견, 외국인 혐오증. 그리고 기본적으로 이를 확인하는 법안을 채택한 일부 주에서는 이는 선전 선물입니다.
Krishnamoorthi 의원: 100퍼센트입니다. 아시다시피, 중국인들은 –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듯이 – 말하자면 미국이 왜 그토록 약한지에 대한 그들의 이론 중 하나는 그들이 보기에 우리가 분열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편협하고 서로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타자치기 놀이를 하면 말하자면 선전 기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전 세계에 퍼뜨렸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과정에서 우리 자신에게 큰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블란쳇 씨: 이제 남은 몇 분 안에 아주 단기적인 문제로 넘어가겠습니다. 바로 APEC 주변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이에 제안된 회담이 바로 그것입니다. 귀하의 동료인 Mike Gallagher 의원은 이전 Wall Street Journal 논평에서 정부가 좀비 개입이라고 비난한 바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이것이 좋은 일이고 백악관과 시진핑의 만남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저는 궁금합니다. 행정부가 우리 모두가 벗어났던 죽은 참여 전략을 추구하는 것과 같다는 비판을 들었을 때 행정부가 하고 있는 일에서 그런 점을 조금이라도 보십니까? 그렇지 않다면, 이러한 고위급 회의가 중요한 이유에 대한 사례 이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Krishnamoorthi 의원: 저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러한 유형의 대화에 대한 비판에 정중히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유형의 대화를 통해서만 남중국해나 대만에서 기온을 낮추고 공격적인 군사적 조치를 취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우리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인과 지역 전체가 발전하고 강해지도록 도와주세요.
이 대화를 통해서만 우리는 중국 공산당이 좀 더 도발적인 행동을 계속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설명할 수 있고, 또한 우리가 민중 전선에 다시 참여하는 등 긍정적인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풀브라이트 학자(Fulbright Scholars) 프로그램이 중단된 것 같습니다. 나는 그것이 계속되기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비행을 원합니다. 상업용 비행이 양방향으로 계속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인권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수년 동안 인권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중단했고 인권을 다시 전면에 내세워야 합니다. 이 대화가 중요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대일 연결을 통해 예를 들어 지금 당장 군 대 군 통신 채널을 여는 것이 더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얼마 전 폭격기 한 대가 있었습니다. 우리 폭격기 중 하나가 인민해방군의 J-11 전투기와 10피트 이내 거리에서 접근하여 거의 충돌할 뻔했습니다. 만약 사망자가 있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났을지 상상해 보세요.
23년 전 셰인 오스본이 중국 하이난 섬에 갔을 때 일어났던 일이 반복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셰인 오스본은 그 사건 이후 네브래스카의 재무관이 되었습니다. 그는 군대를 떠나 국가 재무관이 되었습니다.
어쨌든, 우리는 미리 생각해야 하며, 이번 회의에서 구체적인 결과물이 나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매우 희망적이다. 이번 시진핑-시진핑 주석-바이든 대통령 회담 전의 모든 회담이 좋은 회담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Blanchette 씨: 아시다시피, 이번 회의에 대한 우려 중 일부는 기본적으로 중국이 하려는 것이 행정부를 끌어들이고 경쟁적 행동을 늦추는 방법으로 추가 대화와 토론을 활용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선의의 우려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이 정부의 문제로 보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기후변화, AI 거버넌스, 안전, 식량안보 등 근본적으로 중요한 문제에 대한 협력 전망을 본질적으로 중단시키는 중국의 전략을 견딜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우려하십니까? 거기에 어떤 긴장감이 보이시나요, 아니면 우리가 본질적으로 경쟁 게임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대화 껌을 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Krishnamoorthi 의원: (웃음) 그거 마음에 드네요. 네,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는 우리가 펀치를 당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Jake Sullivan이나 Gina Raimondo 또는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때 저는 우리가 동시에 우리의 이익을 추구하고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며 우리의 동맹국과도 같은 일을 하고 대화에 참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당신이해야 할 일.
하나만 하고 다른 것은 하지 않는다면 테이블 위에 몇 가지 도구를 남겨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두 트랙을 모두 추구해 보겠습니다. 저는 이 정부가 그것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며 그것이 미국 국민이 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란쳇 씨: 아마도 마지막 질문일 것 같은데, 시간을 보면 이게 쉬운 건지 어려운 건지 모르겠어요. 그런데 시진핑 주석과 바이든 대통령의 성공적인 만남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결과물 목록이 있습니다. 모두가 그들을 보고 나쁘지 않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1월 13일에 대만에서 중국이 민주 선거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에 대한 주요 질문이 있는 선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중동에서 갈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억제되고 있지만 하루, 한 달, 6개월 안에 끝날 것이라는 확신은 없습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계속하고 있으며,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의 강력한 지원과 흔들리는 조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Krishnamoorthi 의원: 아, 그렇죠. 나의 선거. 감사합니다. (웃음)
Blanchette 씨: 아, 당신의 선거요. 내가 선거라고 말할 때는 선거를 의미합니다.
Krishnamoorthi 의원: (웃음)
블란쳇 씨: – 물론 당신 것입니다. 아니요, 우리에게는 대통령 선거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Krishnamoorthi 의원: 그렇습니다.
Blanchette 씨: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요, 우리는 괜찮은 회의를 가졌습니다'라고 질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뭐?
물론 마지막 종류의 변화는 발리에서 시 주석과 바이든 대통령 간의 회담이 있었습니다.
Krishnamoorthi 의원: 풍선입니다. (웃음)
Blanchette 씨: – 비행선이 미국 전역을 떠다녔다고 생각합니다. – EP-3 스파이를 언급하신 것 같습니다. – 아시다시피 2001년의 충돌입니다. Mike Tyson이 말했듯이,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얼굴에 주먹을 맞는다. 그리고 이 관계에서 제2토마스 암초, 대만 해협 충돌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너무 논쟁적입니다. 우리 동맹국 중 하나인 일본과 충돌할 수도 있습니다.
Krishnamoorthi 의원: 맞습니다. 아니면 캐나다죠. 응. 응.
Blanchette 씨: 그래서 내 생각에 문제는 내년쯤에는 우리가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 회의는 우리가 이렇게 험난한 바다를 항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우리에게 무엇을 제공합니까?
Krishnamoorthi 의원: 글쎄요, 제 생각에는 싸울 때는 싸우지 않는다는 옛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당신이 말할 때, 당신은 싸우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론, 말은 행동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회의 이후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군사적, 기술적 측면에서 공격성을 낮추기 위해 중국 공산당은 어떤 조치를 취합니까? 예를 들어, 이란과 헤즈볼라에 관한 것이든, 우크라이나의 러시아에 관한 것이든, 낮은 기온과 관련하여 그들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우리를 돕고 동시에 그들을 돕는 진전이 있을 수 있는 차원이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우리가 다루지 않은 것 중 하나는 바로 지금 모든 것을 색칠하는 것인데 바로 지금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경제적 침체입니다. 시 주석은 22%에 달하는 청년 실업률과 소비자 신뢰도가 사상 최저치에 달해 엄청난 내부 압박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코로나19 무관용 정책, 제로 코로나 정책을 내놓은 것처럼 이전과 180도 노선을 바꿔 조치를 취할 수도 있고, 조치를 취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다른 문제에 대한 그의 궤적을 변경하고 공격성을 낮출 수 있는 조치입니다. 우리는 위험을 회피하고 우리의 이익을 보호하는 동시에 그러한 가능성에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회의에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블란쳇 씨: 당신과 나는 2030년에 자리를 잡습니다. 미국이 국내 문제를 일부 피하면서 갈등을 피하면서 앞으로 6~7년을 버틴다면 우리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를 거기까지 이르게 한 핵심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크리슈나무르티 의원: 시진핑이 여전히 의장직을 맡을 건가요?
Blanchette 씨: 보험 통계 테이블이요? 우리 기준으로 볼 때 그는 어리다. 그는 고작 70세입니다.
Krishnamoorthi 의원: (웃음)
블란쳇 씨: 아마 그렇겠죠.
Krishnamoorthi 의원: 좋습니다. 글쎄요, 아마도 7~8년 후에는 우리가 몇 가지 일을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는 당신이 말했듯이 갈등을 피하고 무력 충돌로 확대되는 상황을 피하는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공급망을 다양화하기 위해 경제적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의 역할을 다했습니다. IP 도용 및 해킹을 처리합니다. 우리는 미래 기술에 투자했습니다. 우리 자신의 게임을 향상시켰습니다. 일부 거버넌스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구르족, 티베트인, 홍콩인,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반체제 인사들에 대한 인권 열망이 어느 정도 진전되고 초국가적 억압이 억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 또는 적어도 중국 전체는 WTO 가입에 동의할 수 있었던 원래의 열망에 조금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빌 클린턴은 당시 모든 의회 의원들에게 WTO에 대한 투표는 중국의 더 많은 개방성과 자유를 위한 투표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 내기는 우리가 틀렸어요. 하지만 이제 우리는 우리 자신과 이익을 보호해야 하며, 미래에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Blanchette 씨: 내 생각에는 그것이 토론을 마무리하는 다소 낙관적인 방법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Krishnamoorthi 의원: (웃음)
Blanchette 씨: 하원의원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Krishnamoorthi 의원: 감사합니다.
블란쳇 씨: – 시간을 내세요. 저는 선정 위원회뿐만 아니라 의회 의원으로서 이 문제에 대한 귀하의 리더십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중요한 시기에 당신 같은 사람이 이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Krishnamoorthi 의원: Jude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책 '중국의 신적위군'을 포함하여 귀하가 하신 모든 일에 감사드립니다.
블란쳇 씨: 그런데 이건 유료 플러그가 아니네요.
Krishnamoorthi 의원: (웃음) Amazon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웃음) 하지만 당신의 놀라운 장학금과 저를 당신의 쇼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란쳇 씨: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늘 이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Pekingology" 팟캐스트의 청취자들은 며칠 후 이 대화를 듣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분들의 시간을 내어 이 중요한 토론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한 주를 멋지게 시작하세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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