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이라 심심하던차에 XYL의 심부름겸 목포에 있는 유달산에 소타하러 다녀왔습니다.
홈에서 목포까지는 약 1시간30분정도 걸립니다.
빠른속도로 내달려서 유달산 주차장에 세워놓고 (노적봉주차장은 유료이니 20m만 더가면 무료주차장입니다.)
배낭을 메고 오르기 시작하여 정상까지 저질체력으로 약 1시간정도 걸리네요.
보통 목포시민들은 40분이믄 올라간다고 합니다.
유달산은 처음 가봅니다. 같은 동네이지만 생전 처음이라 올 라가는것도 지나가는 주민분에게 물어보고 올라갔습니다.
많이들 오셨더군요.
일등바위가 정상인데 정상석 반경 약 2m정도 공간뿐이라 아무도 없을때 자리를 선점하고, 배낭을 풀었습니다. 정상석에서 일단 인증샷...
전 이때가 제일 좋습니다..ㅎ
5소자야기를 펼치고 콜주파수에서 CQ하고 145.04로 QSY.. 수신하니 정말 아무도 안나옵니다.시간이 흘러 흘러 UTC 06:20 드뎌 DS4HOT님과 교신! 목포근처 남악에서 신호 주셨네요. 59-59 이런 저런 이야기 하고나서
또다시 콜주파수에서 CQ SOTA CQ SOTA 여기는 DS4EXP 포터블 목포유달산 입니다. 145.04에서 수신합니다.
힝,,,~~~아무도 없네요....정상은 바람이 많이 불어 전파가 딴데로 날아가는가 봅니다...
머릿속에서 겨우 1국...이러면 나가리인디....하는 울림이. ㅠㅠ
HF로 넘어가야겠다는 생각에 얼른 일전 대동산 소타모임에서 HL1KKC님이 주신 49:1 QRP바룬을 꺼내서 정상 핸드레일에 묶고 아래쪽 바위에 있는 가로등에 묶었습니다.
리그를 켜고 PTT를 누르니 다행히 SWR 1.2
40m밴드는 래그츄어 하시는분만 있고해서
15미터로 체인지...
무지막지한 신호가 들어오네요..59+++
21.240 ARRL CONTEST IK....이탈리아 신호... 몇번이나 응답하였으나 5w출력으론 무리인가봅니다.. 안되겠다..
내가 CQ를 내자...ㅎㅎ
SOTLAS에 SPOT을 QRP라고 올리고 21.265에서 CQ를 냈습니다.
바로 응답해주는 F4WBN 프랑스의 Christian 오엠의 신호..SSB로 57 43 UTC 0701교신완료.
다시 CQ SOTA CQ SOTA DS4EXP포터블 QRP.....
S57S 슬로베니아의 ALEKSANDER ZAGAR 님의 응답신호. 57 31 UTC 0707 교신완료.
다시 CQ SOTA CQ SOTA.....
OK2PDT 체코의 JAN LAVICKA님의 응답신호. 55 43 UTC 0711 교신완료.
다시 CQ 하니 뉴질랜드의 ZL1TM님의 응답신호..(콜사인을 JL1TM로 수신하여 로그 기록을 하였다가 XZE님의 도움으로 ZL1TM로 로그 수정) 55 54 UTC 0719교신완료.
___________________________
무척이나 오랫만에 15미터에서 보이스 교신이 이루어져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QRP SOTA 교신이 이루어진것은 상대방의 안테나 시스템이 BigGun이었기에 가능한것이었고 제 리그 시스템은 미약하지만 그래도 그곳까지 전파가 도달 한다는 기분 Up 되었네요..
정상에서 무려 2시간반을 쭈구리고 앉아서 하느라 다리도 아프고 귀도 시려웠지만..
그래도 오늘은 운수대통한 날이었네요...
한가지더 정상에서 HL9JK님이라는분을 만났습니다. 뒤에서 열심히 보시더니 베리 굿 하시던데...HL9은 주한미군 콜이고 주한미군에 배속된 햄들만 HL9을 받을수 있어 교신이 이루어진다면 좋을듯 싶은데...
요즘에는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없다고 하네요..
여군이면 더더욱....
산에서 내려오니 어둑어둑.
홈으로 가기전 XYL이 근무하는 학교로 이동하여 물건 하차하고 교수연구실에서 황태국 컵밥 한그릇 해치우고 홈으로 돌아왔습니다.
첫댓글 21메가에 빅건들 다나왔나보네요 독일과 미국 그리고 스웨덴 빅건들은 놀러갔었나보네요 ㅎㅎㅎ OK2PDT 오엠님은 현재 세계 SOTA 활성자 1위입니다.
저도 이날 비슷한 시간에 산에 올랐는데...
2m만 운용하고 내려왔습니다 ㅜ
베리 굿 멘트 나올만한거 같네요
올해가 가기전 산 몇번 더 타야겠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오엠님.
해외교신 저도 해보고 싶네요.
멋진 유달산 수고하셨습니다
유달산에서 저도 꼭 해봐야 쓰것구만요.
2미터 교신이 안되서 거시기 했어요. ㅋ
담에 꼭 뵙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유명한 외국분들과의 QSO 추카드려요
수고 하셨습니다. 후기 잘 보았습니다. 저도 딱 한번 가본 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