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귀 있는 자는 들으라! 원문보기 글쓴이: 보아스
▲ 이단대처 세미나에 모인 청중들 |
세 번째는 신천지의 주요 용어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면 신천지 색출이 가능해진다고 한다. 진 목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불어’를 사용하면 전라도 사람이다. 그들의 언어 특징은 ‘가부러(불어)’, ‘와부러(불어)’기 때문이다. 용어를 들으면 그 사람의 출신 지역을 알 수 있다. 신천지 신도들은 정통교회 추수꾼 역할을 하는 동시에 신천지교회를 왔다 갔다하기를 반복한다. 순간순간 신천지 용어를 사용하는 건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신천지 용어를 알지 못하면 사용할 수 없다.”
대표적인 게 신천지 용어가 ‘부녀부’(신천지는 정통교회의 여전도회 명칭을 ‘부녀부’라고 쓴다)다. 신천지 신도들은 자신도 모르게 ‘저희 부녀부에서는요’라고 정통교회 추수꾼 노릇을 하면서도 내뱉을 수 있다. ‘배도·멸망·구원’도 그렇다. 신천지에서 가장 많이 쓰는 용어다. 신천지 교리를 요약하면 배도 - 멸망 – 구원(배·멸·구)이다. 배멸구가 나오면 신천지다. 이 용어는 정통교회 교인이 할 수가 없는 말이다. 한 교회 장로가 대표기도를 하다가 ‘배도, 멸망,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고!’라고 기도했다가 지적을 받고 조사 대상이 됐는데 실제로 신천지로 파악된 적도 있다고 한다. 그 외에 비유풀이, 말씀의 짝 등은 신천지의 주요 용어다. 그 외에 신천지 접근질문을 사용하는 지 확인하면 파악이 가능하다(실례: “천국에 문이 몇 개인지 아십니까?”, “예수님 재림할 때 나팔 소리가 나는데 나팔 소리가 몇 개인지 아십니까?”, “마태복음 24장 해가 빛을 잃고 달이 어두워지고 별들이 떨어진다고 했는데 해·달·별이 뭔지 아세요?” 등(68개 질문 다운받기) 등이다.
진 목사는 이외에도 이단대처와 관련한 소극적·적극적 대처법을 설명했다. 소극적 대처는 성도들이 이단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 교육을 하는 것이다. 먼저는 교회 중심적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다. 신천지 신도들은 교회로 들어가 신천지로 미혹하기 쉬운 사람을 선별한다. 이를 ‘알곡 고르기’라고 한다. 신천지식 알곡은 ‘목사님과 사이가 안 좋은 사람’, ‘헌금 때문에 시험 든 사람’, ‘설교에 은혜 못 받는 사람’, ‘교회에 불평이 많은 사람’ 등이다. 목회자와 관계가 좋고, 교회를 사랑하고 헌신하는 사람은 일단 신천지측이 미혹 대상에서 제외한다.
다음으로 교회 밖의 성경 공부를 삼간다. 모든 이단은 빠지는 통로가 딱 하나다. 그 통로는 성경공부다. 성경공부를 하지 않으면 아무도 신천지뿐 아니라 이단에 빠지지 않는다. 성경공부만 안하면 이단에 안 빠진다. 그래서 교회 밖에서 검증되지 않은 성경공부를 중단하라는 것이다. 이것만 확실히 돼 있으면 이단에 빠지지 않는다. 일년에 신천지 성경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10만명 정도라고 한다. 그중 매년 2만여명이 빠진다.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안산 상담소의 손인춘 강사 |
진 목사가 꼽은 적극적 대처법으로는 성경공부를 통해 이단에 빠진 신도들을 다시 성경공부를 통해 이단에서 돌아서게 하는 방법이다. 이단에 빠진 사람을 돌아오게 하는 게 이단 상담이다. 진 목사는 이단상담을 통해 “이단에 미혹된 신도 2천여명을 회심시켰다”며 “총신대 이단 상담 과정을 개설해, 한 학기에 2단체(신천지·하나님의교회 등) 2년동안 총 8단체 이단에 대한 상담법을 공부한다”고 소개했다.
진 목사의 강연 후 손인춘 강사(한기상 안산 상담소)가 신천지 탈퇴 간증을 했다. 손 강사는 “5년 동안 교제한 신도를 통해 신천지에 빠졌다”며 “처음엔 의심했지만 5년 동안 만나던 신도였기에 의심을 내려놨고 신뢰하던 그녀를 통해 중국에서 온 선교사를 멘토로 소개받고 성경공부를 하다가 신천지에 빠졌다”고 회상했다. 손 강사는 “일주일 2회 만나서 성경공부를 했는데 처음엔 이상했지만 결국 호기심 유발멘트 때문에 지속적으로 ‘뭔가 신기한 게 있을 것다’라는 기대를 갖게 됐다”며 “그렇게 세뇌가 무서운 걸 몰랐고 세뇌가 되다보니 이단 접근을 막아낼 수 있는 영적인 힘이 빠져 버리는 기분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신천지에서 1년 동안 공부했던 손 강사는 정말 궁금한 게 많았으나 제대로 질문조차 던질 수 없는 분위기였다고 한다. 특히 다른 건 차치하고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과 사역에 대해선 성경공부를 하다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리 배워도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과 보혈의 능력에 대해서는 설명이 전무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그걸 따져야 하고 물어야 하는데 중독된 사람은 그 질문을 못하더라는 것. “이거 왜 그래요? 라고 꼬치꼬치 캐물으면 ‘인을 잘못 받은 사람’이 된다는 두려움 때문이다”며 “질문이 이상하면 처음 과정을 다시 공부하고 또 공부해서 결국은 세뇌가 더 돼가는 게 신천지 성경공부다”라고 비판했다. 손 강사는 “나를 사랑으로 도와준 가족이 없었다면 나올 수가 없었다”며 이단에서의 회심에 가족들의 역할을 절대적이다고 강조했다.
첫댓글 진리의말씀을
깨닫지 못한자들이 신천지같은 이단에
빠지는 것입니다
이말은
회개가 않됐다는 증거입니다
본인들이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중임을
깨닫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인데 가짜들은
그런 연단없이 자기의로 믿기때문입니다
회개의열매를
맺어야 자신이 비로소
하나님께서 선택한 자임을 깨닫게 됩니다
부활의신비는
가짜들이 제일 싫어하는
복음이죠 성경책에 버젖히 기록되있음에도
안믿습니다
말씀으로 천지를 6일만에 창조한것을
믿는자들이 죽은자들의부활은 못믿는다?
유대인들의 특징은 하나님과 부활은 믿는데
죽은자들의 부활은 안믿더군요
고전15 장과 사도행전24장을 읽어 보세요
뭐라고 기록되있습니까
"의인과 불의한 자들에게 다 죽은자들의
부활이 있게되리라는 소망을 저사람들
스스로 받아들이고 있듯이 나도 하나님을
향하여 가지고 있나이다" 행24:15
누구에게?
=>의인과 불의한자들 모두에게
어떤부활이있다?
=> 죽은자들의 부활이 있게되리라
그럼 내몸은?
=>만일 부활하면 둘째사망으로 들어갑니다
이유는?
=>사망의몸이기 때문에 롬7:24
오, 나는 비참한 사람이로다!
누가 이 사망의 몸에서 나를 구해낼것인가?
고전15:26
=>멸망받게될 마지막 원수는 사망이라
각종 이단들과 가라지를 심는자들이 늘상 우리 곁에 있는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지요. 초대교회부터 늘 사탄의 종노롯하는 자들은 있어 왔으니요. 그리고 드러난 이단들 보다 오히려 정통의 가면을 쓰고 성도들을 오도하려는 세력들이 더 위험한 자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모든 것들과 싸워 이길 수 있는 방법은 말씀으로 무장하고 성령님의 인도를 받는 방법 이외에는 다른 방법은 없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호수아2012
진심을 받아주시니 제가 감사할 다름입니다
편안한밤 되십시요
<부활의신비>
고전15:50 kjv
"그러나 형제들아 이제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을수 없으며 썩을것은
썩지 아니하는 것을 상속받을수 없느니라"
--------------------******
혈과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을수 없으며
썩을것은?
=> 썩지 아니하는것을 상속받을수
없느니라
혈과육 썩을것은 => 우리몸, 육체
그럼 무엇을 상속받는다?
=> 썩지아니하는 죽은자들의 몸을...40절
흠정역 52절
나팔소리가 나매 죽은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일어나고
우리가 변화되리니
53절
그리하여 이썩을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죽을것이 반드시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