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발명 카페의 모임이 어떻게 이루어졌으면 하십니까?(아래 투표 참여)
안녕하세요.
운영진 자연입니다.
따뜻한 봄, 어린이날 잘 보내고 계십니까?
과학의 달, 발명의 달을 맞이하여 정신이 없네요.
2010년 2월 27일 시무식 이후로 국내외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습니다.
많은 개인 발명가들이 연초 정부 사업 신청, 공모전 등으로 분주했을 줄로 압니다.
몇몇 회원분들로부터 모임이 있는지 문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발명 카페는 사설 이익 단체도 아니고 운영진의 정치적 파워가 센 것도 아닙니다. 향후 발명 카페를 이용하시는 회원분들이 대성 하여 주변 발명가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명가를 돕고 서로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인맥을 넓히고
발명의 완성도와 사업의 완성도에 상부상조할 수 있는 시대가 올 수도 있다고 기대합니다만,
현재까지는 회원분들 각자 나름대로 개인 발명가들의 일상을 늘어 놓는 쉼터, 발명가들의 QnA 센터, 친목 등등 발명 카페를 자유로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발명 카페는 아직 이렇다할 정기 모임은 없지만, 필요한 경우 수시로 만나고 있으며 벙개의 성격이 강합니다. 발명가에게 시간은 금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발명을 통해 어느 정도 수익을 벌고 싶은 욕심이 아직 있어 어떻게 보면 발명 카페는 저의 정신적 지주이자, 사업적 동반자가 되어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 드렸듯 회원 각자 나름대로 생각과 기대 또는 편안한 마음으로 카페에 들어오시는 줄로 압니다.
이러한 상황에 개인적으로는 굳이 모여서 친목'만' 도모하는 모임은 시간이 금이고 누구보다 생산적이며 창조적 일을 하는 발명가들에게 별로 매력적이지 않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모임에서 뭔가 하나라도 얻어 가는(유흥 제외)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모든 운영진들이 고심하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투표에 참여 하셔서 향후 발명 카페가 나아갈 방향에 도움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운영진들은 회원님들의 봉사자로써 발명 카페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지 중지를 모아 주시면 그에 따르는 존재들입니다. 가능한 많은 회원분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투표를 통해 의견을 모아 그대로 진행 하여 많은 회원분들의 지지로 성공적인 온라인 발명 문화가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운영진 올림
발명 카페의 모임이 어떻게 이루어졌으면 하십니까?(중복 선택)
발명 카페의 모임이 어떻게 이루어졌으면 하십니까?(중복 선택)
첫댓글 생각이 별다른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다면 제2, 제3의 창조가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수시모임이나 주제 모임은 아는 사람끼리의 친목단체가 될 수도 있을테고 많은 사람이 아니라도 오픈된 정모를 추천합니다.
우선 말씀 드리자면
완전 초보인 저에게는 지금의 카페도 많은 위안과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채팅을 하면서 느낀 건데요...
개인발명가들은 믿을 만한 곳이 없고 우선 힘이 없으니까 당하기도 하고
그러다보니 위축되고 마음껏 아이디어를 현실로 펼칠 수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우선 발명카페에서 구심점이 되어서 시스템을 만들고
발명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주장할 수 있는 파워단체로 성장하는 것이 어떨까 하고 생각해봤습니다
서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카페가 된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지식, 재력, 인맥 도든것이 항상 모자람 으로 살아온 지라 이카페를 통해서 여러님들의 번쩍이는 생각들에 찬사를 보내고 또한 힌트를 얻기도 하며 항상 뭔가 새로운 관점으로 사물을 보게 되기도 했습니다.
항상 좋은 카페로 발전하시길 바라며 운영진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무더운 계절을 슬기롭게 모든회원님들의 건강에 탈없이 견디시길 기원 합니다.
모든 창조(발명)이 자유(여유로움)를 얻는데 있습니다.
시간, 지식, 돈, 인간관계, 사회, 그리고...각자 생각이 다를법한 많은요소들!!..
그런고로 우리개인 발명가들이 결과론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자유라는 것이지요.
자신이 추구하는것에 대해 그 과정(다람쥐 챗바퀴 돌 듯한 일상)만으로 얽매여
있다보면 오히려 목적을 잃게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끔 정모와 벙개를 통해 선험자들의 생각과 무용담이 후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온라인'쪽으로 어느정도 이루어져 간다고 보면, '오프라인'쪽도 발전 할수있다고 봅니다. 모임이 형성이 되면 서로간에 신뢰를 쌓을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그러다보면 'power정보공동체'가 이루어 지지 않겠는가 생각이 듭니다. 이번 년말을 기해서 번개팅 제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