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이틀 후 출국입니다.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일 아니 모래 새벽 2시 30분. 광주 유-스퀘어 터미널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주) 광신고속 심야우등 고속버스의 좌석 3번에 앉아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갑니다.
인천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하고, 직원에게 인천공항에서는 괜찮으니,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안내를 좀 부탁하려고 합니다. 혼자 해 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도움을 받는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에서 입국수속 후 JR동일본 여행서비스센터앞까지)
이번 여행은 정말 극과 극의 여행입니다. 일본 최 북단에서 최고 서쪽까지 갈 예정입니다.
처음 여행인데 무리를 좀 합니다.
근데요. 정말로 궁금한게 몇가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여행기 읽어보고, 검색해서 읽어도 봤는데, 제가 잘 못찾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다름아닌 침대열차, 노조미 그린샤, 토호쿠신칸센 그란클래스 요금입니다. (JR 보통권이니 커버가 안되겠지만요)
1. 침대특급 삿포로에서 우에노까지 호쿠토세이 솔로 침대요금(JR패스로는 운임만 커버 된다죠?)
아. 이 질문은 작년에 답을 얻었네요. 6월 16일 글에 누가 18,440엔만 커버되고, 나머지 요금은 지불 해야 된다고 하셨죠? 16,020엔
2. 침대특급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 삿포로-오사카 솔로 침대 요금(이것도 JR패스로는 운임만 커버가 되겠죠?)
3. 침대특급 카시오페아 삿포로-우에노 솔로침대 요금
4. 침대특급 선라이즈세토 도쿄-타카마츠 솔로 침대요금
5. 토카이도,산요신칸센 노조미 도쿄-하카타 그린샤 요금
6. 토호쿠신칸센 하야부사 도쿄-신아오모리 그란클라스 요금 / 그린샤 요금
이렇게 여섯 가지 입니다.
이 중에 좌석만 있다면 침대열차랑 신칸센 그린샤는 돈을 주고서라도 타보려고 합니다. (물론 노조미입니다)
일본에 기왕 혼자 여행 가니깐, 마음먹고 타 봐야죠. 돈이 비싸도 이걸 타기 위해 사실 그동안 좀 모았습니다. ㅋㅋ
다음은 열차 좌석번호에 관한 질문입니다.
일본 내에서 앞으로 보고 앉아서 가는 모든 열차 좌석번호가 우리나라 KTX나 ITX새마을, 누리로처럼 A,B,C,D로 나눠지나요?
(예 : 슈퍼-하쿠초, 슈퍼-호쿠토, 슈퍼-소야 등)
신칸센은 어떤 열차는 A부터 E까지 있고, 어떤 열차는 좌석이 한 줄에 3+3 배열이 있는것도 있나보드라구요?
그리고 대부분의 특급열차는 A,B,C,D 이렇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 질문으로 전에 어떤 분께서 자유게시판 질문에 답해 주셨던 요도바시카메라나 빅카메라의 도쿄 시내 위치입니다.
신주쿠 어디엔가 있다는 것은 불로그에서 봤습니다.
카메라는 HDR-PJ670 소니 캠코더 장만 했습니다.
그런데 거기 베터리 팩 중에서 NP-FV100이라는 7시간 촬영이 가능한 대용량 베터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거 하나에 154,000원씩 합니다. 어마어마 하죠?
그런데 일본에서는 과연 얼마를 받을까. 궁금해서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 내일 주말 모두 잘 보내시구요. 또 뵙겠습니다.
최진국 올림
첫댓글 우와. 이른 새벽 시간에 일찍 일어나셔서 답변 주셨네요. 아니면 특정(근무 등)의 일로 인해서 잠을 안주무시고 계시는건지요......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거 적어가서 혹시나 자리 있어서 타게 될 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고. 그나저나 도쿄-하카타는 3만엔이 넘네요? 이건 좀 패스하고 그냥 ㅋㅋ JR패스로 히카리 타고 가서 중간에 신오사카에서 갈아타야겠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점 위치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추가로 좌석번호 말씀드리면 신칸센 중 3+3배열이 있는 경우는 2층 신칸센인 E4계 뿐입니다. 대부분은 일반석에 2+3배열을 채택하고 있으나 큐슈신칸센 일부/아키타/야마가타의 경우에는 일반석에도 2+2배열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