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는 오늘 공공 도로를 순환하는 비도로 이동식 기계의 승인 및 시장 감시를 위한 제안된 규정에 대한 입장('협상 권한')을 채택했습니다.이 제안서는 공공 도로를 순환해야 하는 자주식 기계(예: 잔디 깎는 기계, 수확기 또는 불도저)의 순환을 위한 조화된 도로 안전 요구 사항을 만들고 있으며, 지금까지 회원국들은 이를 규제했습니다.이 규제는 기존의 국가 규제 체제를 대체하여 기업의 비용, 행정 부담, 지연을 줄일 것입니다. 이사회의 협상 권한은 기술적 요건을 채택하기 위한 규칙을 명확히 하고, 회원국들이 이 규칙의 정식 적용 전에 EU 승인을 시작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최고 속도가 6km/h 미만인 기계를 법률의 범위에서 제거하고,제조업체에 대한 시장 감시 의무를 강화합니다. 공통 규칙으로 비용 절감비도로 이동식 기계의 많은 기술적 측면이 EU 차원에서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공공 도로에서의 이동식 기계의 순환에 대한 안전 요구 사항은 국가 규칙으로만 규정되어 있습니다.이로 인해 시장 파편화, 추가 비용 및 관리 부담이 발생합니다.제안된 규정은 해당 부문의 모든 행위자들에 대한 절차를 간소화합니다.비도로용 이동식 기계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모든 EU 국가에서 해당 기계가 도로용으로 승인되도록 EU 한 국가에서 한 번만 도로 승인을 요청하면 됩니다.사용자(예: 임대 회사)는 컴플라이언스 비용 절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EU 국경 내에서 기계를 사용하고 재판매하는 것이 더욱 쉬워질 것입니다.또한 운전자들은 EU 전역에서 높은 수준의 도로 안전을 보장하는 조화된 규칙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이 규정은 비도로 이동식 기계의 특정 특성을 고려한 간소화된 1단계 절차를 제안합니다(즉, 일반적으로 도로 위에 있지 않음).또한 제품에 대한 EU의 광범위한 입법 프레임워크에 사용되는 것과 일치하는 비준수 기계에 대한 안전 조치를 포함한 시장 감시 절차를 제공하는 등 보다 효과적인 시장 감시 기능을 확립합니다. 평의회 권한Council의 입장은 규제의 주요 목적을 지지하지만, 범위를 명확히 하고, 신차 승인을 용이하게 하며, 시장 감시를 강화하기 위한 몇 가지 개선 사항을 소개합니다. 특히, 위원회의 입장은 비도로 이동식 기계에 대한 새로운 기술 요구사항을 위임된 행위가 아닌 실행 행위를 통해 채택함으로써 채택을 용이하게 할 것을 제안합니다.또한 모든 회원국이 승인할 수 있는 EU의 개별 승인을 소개합니다.승인 인증서에는 EU의 개별 승인을 승인한 회원국을 식별할 수 있는 고유한 조화된 번호가 표시됩니다.회원국들은 이 규정이 시행되고 위원회가 필요한 위임 및 실행 행위를 채택하는 즉시 자발적으로 EU 형태의 승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협상 권한은 또한 특정 회원국의 승인 기관이 다른 국가가 승인한 형식 승인이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판단할 때에 대한 해결 절차를 제안합니다.그러한 경우, 당국은 승인을 인정하지 않아야 하지만, 다른 회원국과 위원회가 이행 행위를 통해 승인 거부를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위원회는 또한 기존 범주(즉, 범주 M: 승객을 운반하는 차량; 범주 N: 상품을 운반하는 차량; 범주 L: 2륜 및 3륜 차량 및 4륜차)에 추가될 비도로 기계용 차량의 새로운 범주(예: 범주 'U')를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오늘 채택된 입장은 최고 속도가 6km/h 미만인 기계는 규정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위원회의 위임사항에는 공인기관과 최종 구매자 모두에 대한 인증서의 전자 및 종이 버전에 적용할 수 있는 요건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ouncil의 입장은 제조업체의 시장 감시 담당자의 의무를 강화합니다.이러한 담당자는 비로드 이동식 기계와 관련된 위험, 의심되는 사고 또는 규정 준수 문제와 관련된 불만 및 보고서에 대해 제조업체에 알려야 하며,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비로드 이동식 기계를 규정 준수 상태로 전환하거나 철회하거나 리콜할 수 있습니다.제조업체가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을 할 경우, 대리인은 제조업체의 권한을 종료할 수 있으며 승인 기관과 위원회에 그러한 결정의 날짜와 이유를 알려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