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중국 EV 부문 진출 확대
엔비디아는 4개의 중국 전기 자동차 브랜드가 자사의 기술을 자율 주행 시스템의 두뇌로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엄격한 수출 규정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확장하려는 미국 칩 제조업체의 의지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Li Auto, Great Wall Motor , Zeekr 및 Xiaomi 의 새로운 EV 유닛은 Nvidia의 DRIVE 기술을 사용하여 자율주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는 월요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기술 컨퍼런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중요한가요?
중국의 떠오르는 EV 브랜드는 Nvidia 자동차 기술 사업의 핵심 시장입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은 더욱 발전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자율주행 기능을 출시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는 Nvidia, Intel, Qualcomm 및 기타 반도체 제조업체에 성장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Nvidia와 미국에 본사를 둔 경쟁업체는 강력한 칩에 대한 중국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동시에 중국으로의 첨단 반도체 수출에 대한 미국의 더욱 엄격한 통제를 준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온라인 자동차 쇼핑 강화
관련 CES 발표에서 엔비디아는 거대 광고업체인 WPP, 로터스(Lotus) 및 기타 6개 회사와 협력하여 보다 발전된 온라인 쇼핑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Nvidia의 자동차 담당 부사장인 Danny Shapiro는 Nvidia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와 딜러들이 3차원 그래픽과 더욱 실감나는 그래픽을 갖춘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만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https://www.reuters.com/technology/nvidia-expands-its-reach-chinas-ev-sector-2024-01-08/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