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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071460)대우전자와 합병 후 시너지 기대될지.. 위니아는 에어콘으로 유명한데... 가전제품 인수로 인해 외형을 키울 수 있을지 봐야함.. 황사,미세먼지 계절진입으로 관련된 공기청정기 외형확대 전망. 대우전자와 대유그룹의 전자 자회사인 대유위니아는 제품 라인업을 상호 보완적으로 갖추고 시너지 효과를 낼 방침이다. 대우전자의 탄탄한 해외 유통망과 대유위니아의 국내 유통 및 물류 인프라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 대우전자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지난 2006년 파산으로 사라졌던 대우전자 브랜드가 12년 만에 부활했다. 대유위니아(071460)는 1999년 10월 충청남도 아산시에 설립된 가정용 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김치냉장고, 에어컨, 냉장고 등이 있습니다. 자본금은 120억5,500만원입니다. 4년간 100만 포기가 넘는 김치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만도기계 아산사업부가 모태입니다. 2015년 3월에는 물류서비스 전문업체인 대유위니아서비스가 출범하였습니다. 2016년 7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처] 덱스터(공모주, 상장, IPO)|작성자 정 대유위니아(071460) 기업분석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9번로 110 가정용 기기 제조 최대주주 : (주)위니아대유 47.41% 대표이사 : 박성관 경력 :- 오리건대학교 기계공학 석사 및 박사 - 삼성전자(주) 그룹장- 위니아만도(주) R&D Center장 - 위니아만도(주) 생산본부장 - 현)(주)대유위니아 대표이사 *요약재무제표 2017년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28.5% 성장한 3,052.5억원을 기록. 매출액 성장으로 원가율이 대폭 개선되었으나 여전히 100%를 상회하고 있어 영업손실 258.5억원, 당기순손실 260.8억원을 보이며 적자를 지속함. 당분기 누적 매출비중은 대유위니아(김치냉장고 등) 96.6% 및 기타 등으로 구성됨. 당분기 중 1주당 0.5주의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함. 3분기 매출액 전년대비 1204 --> 1393억 3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6--> 34억 3분기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3--> 20억 부채비율 408% 부담. 유보율 297%. 신용비율 1.36% 부담 @요약 - 결론 : 대유위니아는 일반기계 제조 및 판매업, 공기조절장치 제조, 수리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김치냉장고(딤채로 유명) 및 건강/생활가전, 주방가전 등이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사업부문에서 대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20여년간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으며 주방인 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디자인 차별화에 초점을 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중국 거주 교민 및 조선족을 대상으로 김치냉장고 판매를 위한 상해에 법인을 설립하였고 김치냉장고 외 에어워셔, 제습기, 냉장고 등의 찬로 개척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 거래선을 통해 수출확대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자체 R&D 센터를 보유하여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연구는 냉동시스템, 열유동 최적화, 소음 및 진동, 김치/밥 맛, 미생물 연구 등 다양한 식품저장성 등이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미식가전사업 54.97%, 주방/생활가전사업 41.62%, 대유위니아서비스 18.39%, 상해위니아전자무역 0.6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유위니아의 김치냉장고는 이미 국내에서는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수출 역시 아이템의 특성상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유위니아의 김치냉장고 외에도 주목해야 하는 점은 에어컨과 세탁기, 제습기 등 생활가전부분의 품목을 다각화 하면서 매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7년 공장 이전 관련 비용에 따른 기저효과 18년부터 기존 공장부지를 창고부지로 사용하게 되면서 관련 임대비용에 대한 절감효과 기대해 봅니다. 2018년 대유위니아의 기대를 걸고 있는 제품은 벽결이형 에어컨 입니다. 대유위니아, 3년 연속 최대 매출12년만에 부활한 '대우전자', 대유위니아와 시너지 경영대유위니아는 공기청정과 가습이 동시에 가능한 프 리미엄 복합 제품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 제품 본연의 역할인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했다. ▲이지워시 프리 필터 ▲새집증후군 ▲카본탈취 필터 ▲극초미세 집진 필터 ▲플라즈마 에어케어 등 '에어 클린 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 제품 전면에서 공기를 흡입해 면적이커 공기의 쾌속순환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빨래를 널어놓은 듯 자연스럽게 가습하는 '기화식 가습 방식'과 물속 세균을 전기분해를 통해 제거한 후 청정수로 가습하는 '전기 분해 청정수 안심가습 시스템'도 갖췄다. 비가열식 살균 방식이기에 환경호르몬이나 용기 변형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부식 방지에 탁 월한 티타늄 2중 전극판을 사용해 내구성도 우수하다. 상부에 위치한 터치 디스플레이는 제품 작동 상황을 알려주고 사용자는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물통 부분에 위치한 '청정도 라이팅' 은 사용자가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색깔별로 표시한다. 또 초미세먼지 센서, 가스 센서, 습도 센서 등 에어클린3중 센서는사용자에게 오염 정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물통 세척과 급수도 쉽다. 가습에 필요한 물을 보관하는 물통의 상부 뚜껑을 여닫을 수 있고, 간편한 분리와 결합도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기 품질 인증 마크 'CA(Clean Air) 마크'와 가습기 품질 인증 마크인 'HH(Healthy Humidifier) 마크'를 획득했다. 제품 출하가는 64만9000원이며 대유위니아 공식 대리점인 '위니아 딤채 스테이'와 각종 백화점, 양판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각종 유해가스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공기 질이 점차 나빠지자 건강한 생활을 위해 실내 공기 관리에 관심 을 두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공기청정은 물론, 세균 걱정 없는 가습을 통해 사계절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업내용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매출 실적 출처: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블로그에 없는 특별한 정보가 있습니다. 주식은 성공한 사람을 따라해야 성공합니다. 7000% 수익율 비법을 공개합니다. 피땀흘려 모은 돈 허무하게 날리시겠습니까? 후회하기전에 특전사가 되십시요. |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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