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무럭무럭 성장 중인 광고형 구독자
: 전세계 MOU 2,300만 명 돌파
안녕하세요, 넷플릭스는 작년부터 광고형 요금제 구독자 순증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이번 주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4에서 넷플릭스 광고 부문 사장이 광고 기반 요금제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관련 수치를 밝혔는데, 내용 공유해 드립니다.
■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자 빠른 상승세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4에서 넷플릭스 광고 부문 사장 에이미 라인하드(Amy Reinhard)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 관련해 전세계 월평균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s)가 2,300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기반 요금제를 사용하는 유저의 85%가 하루에 2시간 이상 넷플릭스 스트리밍을 즐기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 수는 딱 2개월 만에 1,500만 명에서 2,300만 명으로 빠르게 커졌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10월 중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12개 국가에서 신규 구독자의 30%가 광고 기반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Comment
넷플릭스를 필두로 스트리밍 사업자들은 수익성 개선과 신규 수익원 발굴을 위해 '광고형 요금제'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정체된 구독자 성장을 견인하고 대다수의 스트리밍 사업자들의 구독료 인상 흐름 속에 일부 OTT 구독을 취소하는 이탈자를 줄이기 위해 속속 저렴한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광고 기반 요금제 이용자 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광고 사업 관련해서 장기적인 뷰를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며 수익을 키워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variety.com/2024/tv/news/netflixs-ad-tier-23-million-monthly-users-1235868024/amp/
(2024/01/11 공표자료)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