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s Vult 라는 코옵전용 pwad 입니다.
이 글의 전의 전 글인 둠둠둠13 님이 올리신 '★★막장맵★★' 이라는 글과 같은 wad에요.
저는 이 wad 혼자서 깨는 것을 도전 했는데 1탄은 무기무한(IDFA)만 치고 깼는데 2탄부터는 무적(IDDQD) 없이는 못 깨겠더군요.
옛날에 올렸던 스샷인데 1탄 다 깨고 다시 해서 치트 치고 놀때 모습. 임프 위에 올라가는 바람에 머리가 천장을 뚫어버렸어요.
벽뚫기를 쓰고 시크릿을 찾다가 찾았어요. GOATSE가 무슨 뜻인지는 잘 ...
그 반대편의 그림
1탄 : Insurgents (폭도들)
1탄을 무기무한(IDFA)만 치고 깼을때의 결과화면. 정말 오래걸렸어요. PAR가 30초인건 뭐지 ㄱ-
왠지 반지의 제왕이 생각나는...
2탄은 괴물들이 많은데 스샷을 못 찍었어요. 개인적으로 2탄이 제일 어렵다고 생각함. 그 모습을 보여줘야 되는데..
시크릿 찾아 다니다 이상한 방에서 찍은 것. 저걸 누르면 사이버데몬이 양쪽에서 로켓을 쏴대서 죽게 됨.
2탄 Torture Chamber (고문실)
2탄을 무적도 치고 깬 것. 무적을 쳤는데도 시간이 저렇게 많이 걸렸어요.
저번에 레가시 그래픽을 소개할때도 올렸던 스샷입니다. 3탄의 중앙 성당 전경을 담았어요.
3탄 Cathedral (대성당)
3탄은 사이버데몬이 좀 많이 나온다는 것 외에는 그리 특징이 없어요.
4탄에서 괴물들이 우글거리는 스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왜인지 배경만 찍혔네요. 저기 메가스피어가 보인다.
그런데 왠지 반지의 제왕을 보고 따라한 거 같다는 생각이 다시..
4탄 시크릿 중 하나. 이건 벽뚫기 없이 찾았어요. 근데 이 시크릿에서 주는 건 하나도 없어요.
4탄의 마지막 전투장면입니다.
왼쪽에서 임프, 오른쪽에는 데몬, 중앙에서 사이버데몬과 더 스파이더 마스터 마인드, 뒷편 양쪽에서 레버넌트. 저 기둥 뒤에는 맨큐버스랑 바론 오브 헬들도 많아요. 이 wad 상 가장 많은 괴물 수를 상대해야 하죠.
정말 코옵으로 하면 재미있겠네요.
그런데 스샷의 위를 보니 반지의 제왕을 보고 따라한게 확실한 거 같군요.
저기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저 사우론 눈 안에 (벽뚫고 들어가보면 존 로메로 머리) 로켓을 서너발 집어 넣으면 끝입니다.
4탄 End of Days (시대의 끝 (?))
난이도가 2탄과 비슷하거나 어쩌면 좀 더 어렵다고도 볼수 있겠어요.
5탄은 1탄부터 4탄을 그냥 하나로 이어놓은 탄입니다. 그런데 전 레가시의 용량적 한계로 인해 돌아가지가 않네요 ㅎㅎ 뭐 상관 없지만요
5탄의 이름은 이 wad의 이름과 같은 Deus Vult 입니다. Deus Vult는 라틴어로 '신이 원하신다'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Deus Vult를 하고 싶으시면 맵 자료실에서 고전 둠용 자료실에 가셔서 글쓴이에 '마라사이'를 치세요. 그런데 자료실에 옛날 자료들은 다 다운이 안 되던데 저만 그런가요? 어쨌든 제 컴에서는 더 이상 다운이 안 되네요.
첫댓글 이런모드는 gzdoom으로 돌리는게 편하죠.. 물론 대물량이어도 말이죠..ㅎ
20분이 넘으셨군요.. 저는 시도할려다 성질이 급해서 ㅡㅡ 포기